경기도, 어린이 환경일기장 70만권 보급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는 지난 19일부터 『어린이 환경일기장』70만권을 초등학생 2학년에서 5학년을 대상으로 보급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보급하는 어린이 환경일기장은 어린이들이 어려서부터 환경보전의 소중함을 일기를 쓰면서 자연스럽게 환경의 소중함을 깨닫고 미래의 환경지킴이로 자라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저·고학년용으로 나누어 제작했다.

환경읽기장은 매 장마다 각기 다른 ·환경에 대한 상식 ·환경이 우리에게 주는 혜택 ·환경을 지키기 위한 실천과제 ·환경퀴즈 ·환경을 생각하면서 놀이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하였다. 환경일기 쓰기를 통하여 자연스럽게 환경보전 의식을 갖도록 한 것이다.

일기장에는 환경보전을 위해 경기도가 하는 일들을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인터넷을 통하여 환경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경기넷, 푸른경기 21, 어린이 환경교육 사이트 등 다양한 환경관련 홈페이지 주소도 수록하고 있다.

한편 경기도는 오는 10월20일부터 30일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환경일기장 공모”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에 당선된 우수작품에 대해서는 각 학년별로 대상 1, 금상 2, 은상 3, 동상 4, 장려상 10명을 선정하여 12월중에 시상할 계획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환경일기장 보급 사업은 지난 1998년부터 시작하여 초등학생, 학부모, 교사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는 등 성공적인 환경교육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gg.go.kr

연락처

경기도청 환경정책과 031-249-353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