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온라인 게임 산업, 놀라워요!”...영국 하원 의원 8명, 넥슨 방문
이 자리는 영국 의회 하원의 '문화, 미디어 및 스포츠 위원회(Culture, Media and Sports Committee)' 소속 의원들의 한국 방문 중에 이루어진 것으로, 한국의 앞선 IT 산업 중에서도 가장 대중과 가깝게 호흡하고 있는 온라인 게임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문화, 미디어 및 스포츠 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보수당의 John Whittingdale 의원을 포함, 총 8명으로 구성된 이 날 방문 의원들은 온라인 게임 산업의 전반적인 소개를 받고, 게임의 비즈니스 모델 및 산업적인 성과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특히, 의원들은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등 아시아 여러 국가에서 국경을 초월해서 사랑 받고 있는 넥슨의 게임들에 큰 관심을 표하며, 이제 당당히 전 국민의 여가 선용의 도구로 인정받고 있는 온라인 게임에 놀라워하기도 했다.
John Whittingdale 의원은 "두 아이의 아버지로서, 이렇듯 재미있는 온라인 게임들을 영국의 자녀들에게도 소개해 줄 수 있다면 좋을 것"이라는 바램을 밝히기도 했다.
넥슨에서 의원들을 맞이한 최승우 해외사업본부장은 "이미 큰 성원을 받고 있는 아시아, 북미 지역뿐만 아니라, 빠른 시일 내에 유럽 등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넥슨 개요
㈜넥슨은 온라인 게임의 개발,퍼블리싱을 기반으로 한 미디어와 컨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회사이다. ㈜넥슨의 서비스 게임으로는 바람의 나라, 어둠의 전설, 테일즈위버, 일랜시아, 아스가르드,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Qplay, CA-BnB, 카트라이더 등이 있다. 또한 2004년 3월 종합 포털 사이트 넥슨닷컴(www.nexon.com)을 오픈했고, 현재 2005년 '넥슨닷컴'은 진정한 게임 포털로서, 시장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xon.com
연락처
윤대근 이메일 보내기 02-2185-0483 011-386-5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