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아이넷 론웍스 비즈니스 센터 오픈

서울--(뉴스와이어)--코오롱아이넷(구 코오롱정보통신, 대표: 변보경)이 유비쿼터스 중심 서비스 기업으로의 변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22일 임시 주주총회에서 합병 후 새로운 사명을 기존 ‘코오롱정보통신’에서 ‘코오롱아이넷’으로 정하고 유비쿼터스 중심의 토탈 서비스 기업으로의 도약을 결의한 데 이어, 23일에는 美애쉴론과의 협력으로 삼성동 본사 내에 론웍스 비즈니스 센터(LonWorks Business Center)를 오픈, 유비쿼터스 사업을 본격화 한다.

지난 2월 미국 애쉴론과의 전략적 제휴 이후 추진된 론웍스 비즈니스 센터를 오픈함으로써 코오롱아이넷은 자사 IT 노하우와 애쉴론사의 오픈형 제어네트워크 기술인 론웍스(LonWorks)를 결합하여 제어네트워크 및 지능형 미터링 기술을 기반으로 국내 유비쿼터스 에너지 솔루션 시장에 공격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코오롱아이넷은 론웍스 비즈니스 센터를 중심으로 제어네트워크 관련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게 되며 데모센터와 교육장을 갖추고 마케팅 영업 활동, 해외 시장 개척, R&D 및 테스트 등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코오롱아이넷은 2006년을 유비쿼터스 중심의 서비스 기업으로 도약하는 원년으로 삼고 유비쿼터스 분야에 대한 사업 확대와 투자를 계속하고 있으며, 코오롱인터내셔널과의 합병으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확보, 해외 시장 진출을 본격화 함으로써 글로벌 토탈 서비스 기업으로의 도약을 본격화 하고 있다.

■ 론웍스(LonWorks)
제어네트워크(Control Networks)는 네트워크 상의 모든 스마트 기기를 감시하고 컨트롤 하는 유비쿼터스 분야 핵심 기술 중 하나이며, 美에쉴론社의 제어네트워크 기술인 론웍스(LonWorks)는 이 분야의 글로벌 기술표준으로 인정 받고 있다. 또한 론웍스 기술을 기반으로 한 사업분야인 지능형 미터링 시스템 NES(Network Energy Service)는 양방향 통신이 가능한 전력선통신 기반 원격검침시스템이다.특히 론웍스 기술은 지난 15여 년 간 빌딩 자동제어뿐만 아니라 공장 및 산업 자동화, 철도차량 분야, 유틸리티 분야 및 홈 네트워크 시스템에 두루 사용되어 왔다. 2004년말 기준으로 전세계 4,000여 개의 OEM 업체가 론웍스 기반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5천만개 이상의 론웍스 제품이 설치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loninet.com

연락처

코오롱아이넷(코오롱정보통신) 홍보IR팀 이유나 과장, 02-3660-743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