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대안교육 체험 프로그램 ‘Free School’

뉴스 제공
서대문청소년센터
2006-05-23 15:26
서울--(뉴스와이어)--매년 학교를 그만두는 청소년 7만여명. 더 나은 형태의 교육과 삶을 꿈꾸며 유학길에 오르는 일부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이 이 땅 위에서 자신을 잃고 세상이 주는 자극에 노출되거나 또는 세상과 담을 쌓고 자기 안에 틀어박혀 지내고 있다.

경제적 빈곤, 학교생활 부적응, 대인관계의 어려움 등으로 학교를 떠난 청소년들에게 돌봄과 배움의 권리를 다시 갖게끔 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배움충전 공간-2006 프리스쿨’이 6월 12일부터 12월 9일까지 서대문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된다.

이번 프리스쿨은 학교를 그만둔 16~19세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대안교육을 직접 체험해 보고 자신의 삶의 대안을 스스로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계기를 마련할 예정이다.

2006 프리스쿨은 총 3단계의 과정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Free 1<나를 알자>단계에서는 심리검사를 통한 자신의 이해와 친밀감 형성을 위한 공동체활동이 진행되며 Free 2<온 몸으로 느껴보자>단계에서는 다양한 학습, 문화체험과 개인 및 집단별의 테마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마지막인 Free 3<나와 세상의 행복한 접속>단계에서는 진로상담, 적성검사를 통한 학생의 진로 설계와 전문 직업인 및 각계 인사들의 초청강연을 통한 직업세계의 이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봉사활동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신청이나 문의사항은 전화 334-0080(내선 5), 이메일 free_school@naver.com으로 신청 및 문의를 하면 된다.

서대문청소년센터 개요
시립서대문청소년센터는 ‘서대문 청소년 행복발전소’라는 비전으로 청소년의 참여권리, 진로탐색과 경험, 건강한 여가, 세계시민으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평생교육(문화예술 및 스포츠)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의 문화생활을 책임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fun1318.or.kr

연락처

서대문청소년수련관 한상윤 02)334-0080(내선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