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사이언스랜드, 국내 최초 온라인 과학탐구 프로그램 선보여

뉴스 제공
LG상남도서관
2006-05-23 15:47
서울--(뉴스와이어)--LG상남도서관이 운영하는 청소년 과학포털인 LG사이언스랜드(http://www.lg-sl.net)는 청소년에게 창의적인 과학정신을 심어주기 위해 1차 BK21 사업 중 우수 사업팀으로 선정된 한국교원대학교 BK21 사업팀과 협력하여 “창의쑥쑥 과학탐구” (http://creative.lg-sl.net)를 새로이 선보였다. “창의쑥쑥 과학탐구”는 인터넷에서 선생님과 학생들이 함께 탐구팀을 구성하고 서로 과학적인 이슈들을 토의하며 온라인 과학 실험을 진행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온라인 과학탐구 프로그램이다.

LG사이언스랜드의 창의쑥쑥 과학탐구는 과학탐구 활동에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고자 한국교원대학교의 전문 연구진과 협력하여 지난 1년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결실을 맺게 되었다. 지난 4월에는 전국 단위의 교사 연수회를 거쳐 새로운 온라인 과학탐구 프로그램의 유용성을 검증 받았다.

“창의쑥쑥 과학탐구”에서 교사는 학생들과 조를 이루어 탐구팀을 생성할 수 있으며, 학생들은 온라인 탐구활동을 진행한다. 선생님과 학생들은 온라인 쪽지 및 게시판으로 의견을 교환하며, 선생님이 학생들의 탐구활동을 개별 지도하며 점수로 평가할 수 있는 평가도구도 제공되어 초,중,고 학교현장에서 과학 수행평가에 쉽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현재는 한국교원대학교의 전문 연구진이 제작한 도로반사체의 비밀(물리), 내 손난로가 제일 따뜻해(화학), 화분에 준 물은 어디로(생물), 나도 명탐정(지구과학) 등 총 4개의 탐구프로그램이 제공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다양한 주제의 탐구프로그램이 추가로 제공될 예정이다.

LG상남도서관 개요
LG연암문화재단 소속 LG상남도서관(관장: 정윤석)이 운영하는 LG사이언스랜드는 인터넷의 여러 과학정보들을 한 곳에서 편리하게 검색하고, 다양한 멀티미디어 과학정보 콘텐츠를 제작하여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청소년 비영리 과학정보 포털사이트이다. 청소년들에게 과학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과학에 보다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재미있는 형태의 과학정보를 제공하여 이공계 기피 현상을 개선하고 과학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구축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lg.or.kr

연락처

LG상남도서관 기획관리팀 배경재 대리 02-708-370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