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IBM 로터스 도미노 최신버전 도입으로 협업 환경 최적화

뉴스 제공
한국IBM
2006-05-24 08:41
서울--(뉴스와이어)--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최근 직원간의 커뮤니케이션 효율화와 생산성 향상을 위해 한국IBM(대표 이휘성)의 협업 솔루션인 로터스 도미노 7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핵심적인 기능이 크게 향상된 신제품 IBM 로터스 도미노 7으로의 그룹웨어 업그레이드 사례로 시스템 자원에 대한 효율적인 사용과 프로세스 및 사용환경 개선을 목표로 추진되었다.

로터스 도미노 7은 작년 하반기에 출시된 제품으로 고급 관리 기능, 웹 서비스, DB2 선택기능 등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성능 향상을 통해 보다 적은 자원으로 많은 사용자를 지원하는 등 차세대 협업 환경에 적합한 솔루션이다.

LG생활건강은 로터스 도미노 7의 도입을 통해 시스템을 효율화시키는 한편 메일, 전자결재, 캘린더 관리, 게시물 관리 등 다양한 협업 애플리케이션의 최적화를 통해 웹기반 환경에서의 사용자 응답속도를 크게 개선했다. 특히 자원사용율을 약 35-50% 감소시켜 시스템 로드를 대폭 줄이고 새로운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추게 되었다.

또한 사용자 편의성을 위한 기능 개선으로 업무 생산성이 향상되는 한편 새롭게 적용된 DB2 선택 기능을 통해 다양한 시스템 연동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DB2 선택 기능은 향후 로터스 도미노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활용에 있어서도 매우 강력한 유저 환경을 제공하게 된다.

한국IBM은 체계적인 업그레이드를 위해 글로벌 구축경험을 집약한 베스트 프랙티스를 적용했으며 이번 프로젝트는 로터스 도미노 7의 국내 최초 사례로 향후 타 프로젝트의 모범사례가 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로터스 도미노 7은 LG생활건강의 메인시스템인 유닉스 뿐 아니라 리눅스에서도 상당한 성능 향상 효과를 보고 있어 리눅스 플랫폼 기반 고객의 업그레이드 도입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LG생활건강 정보화추진팀의 이주호 부장은 "LG생활건강은 보다 빠르고 신속한 협업 환경 구축과 이를 통한 직원생산성 향상을 위해 로터스 도미노 7 기반의 그룹웨어 업그레이드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되었다. 특히 사용자 응답 속도 개선과 자원 활용도 개선은 이번 프로젝트의 구체적인 성과"라고 밝혔다.

한국IBM 로터스사업부 박병진 본부장은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업 내 협업의 중요성은 갈수록 커지고 있으며 IBM은 로터스 솔루션을 기반으로 LG생활건강의 협업환경 효율화와 커뮤니케이션 최적화를 지원해 나가고 있다. 특히 신제품의 혁신적인 기능과 안정적인 향후 로드맵을 기반으로 고객의 업그레이드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ibm.com/kr

연락처

한국IBM 홍보실 이윤성 02-3781-4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