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핑크리본 사랑 마라톤 대회 5월 28일 광주에서 열려
이날 대회에는 2005년에 핑크리본 홍보대사로 위촉된 박예진씨(태평양 베리떼 브랜드 전속모델)가 참가해 유방암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앞장설 예정이다. 이어 초청가수 공연, 어린이 사생대회(엄마 얼굴 그리기), 페이스 페인팅, 포토존 운영, 부부사랑상 시상, 경품추첨 등 푸짐한 대회 전후 행사를 마련해 온가족이 참여해 즐기는 대회로 진행된다. 마라톤 행사 당일에는 유방암 검진차량인 맘모버스가 운영돼 여성들에게 유방암 검진 기회도 제공한다(당일 선착순 100명).
2001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6회째인 핑크리본 사랑 마라톤 대회(www.pinkmarathon.com)는 유방암에 대한 예방의식 향상과 조기검진을 통한 모성보호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한 ‘핑크리본 캠페인’의 일환으로 한국유방건강재단이 주최하고 태평양이 주관하는 행사다.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한국유방암학회 등이 후원한다. 대회 참가비가 전액 기부되는 새로운 기부 형태를 확립하며,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대회 운영비는 대회 참가비만큼 태평양이 매칭기프트를 통해 충당하고 있다. 2005년 대회의 경우에도 총 3만2천8백여명이 참가해 유방암 예방에 대한 관심을 전국적으로 고취시키는 데 크게 기여 했으며, 대회 참가비 1억9천여만원이 한국유방건강재단에 전달됐다(2005년의 경우 대회 참가비가 5Km의 경우 5천원, 10km의 경우 일만원이었음).
올해도 4월 23일 부산을 시작으로 5월 28일 광주, 6월 11일 대전에 이어 9월 대구, 10월 서울 대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희망(10km)과 건강(5km) 두 가지 코스 참가자 전원에게 핑크색 티셔츠가 제공되며,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이벤트 등이 마련돼 있어 온 가족이 함께하는 행사가 될 전망이다. 아직까지 유방암에 대한 여성들의 인식이 낮은 상황에서, 연중 이어지는 참가자들의 핑크 물결이 유방암 예방을 홍보하고 인식전환을 통해 여성의 소중한 건강을 지키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2006 핑크리본 사랑 마라톤대회 (광주)
주 최 : 한국유방건강재단
주 관 : 태평양, 아이스팟
후 원 :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한국유방암학회, 광주MBC, KBS광주방송총국, KBC, 광주일보, 전남일보
일 시 : 2006년 5월 28일(日) 오전 8시 30분
장 소 : 광주 월드컵 경기장
기 념 품 : 기념티셔츠, 안내책자, 완주메달(공통), 기록증(10Km)
참 가 비 : 10km / 5km 1만원 (전액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됨)
홈페이지 : www.pinkmarathon.com
문 의 : 한국유방건강재단 사무국 02-709-3923, 홈페이지 : www.kbcf.or.kr
핑크리본 캠페인
핑크리본은 가슴을 꼭 죄이는 코르셋 대신 실크 손수건 2장과 핑크리본으로 앞 가슴을 감싼 ‘핑크리본 브라’에서 유래되었으며, 전 세계적으로 유방암 예방의식 향상을 위한 상징물로 사용되고 있다. 여성의 아름다움과 건강, 그리고 가슴의 자유를 의미한다.
유방암은 미국에서는 가장 흔한 암으로 여성 8명 중 1명 꼴로 발병하며, 여성 사망원인 중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식습관의 변화, 저출산율 등으로 인해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고 40대에 가장 많이 발병하나, 최근에는 20~30대에도 많이 나타나는 여성암 발병율 1위의 암이다.
대부분의 여성들은 아직도 유방암에 대해 부끄럽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유방암은 조기 발견될 경우 완치율이 높으며, 매월 자가검진을 통해서도 이상징후를 발견할 수 있어 예방율도 높일 수 있다. 따라서 여성 스스로 유방암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여 ‘유방암 예방검사는 나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위한 것' 이라는 생각이 퍼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특히, 20대 및 30대 초반의 여성들은 ‘나와는 상관없어'라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젊은 층에도 발병율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따라서 유방암은 40대 이후의 중년 여성뿐만 아니라, 20대부터 꾸준히 관리해야 하는 질환이다.
핑크리본 캠페인은 많은 여성들이 유방암의 공포로부터 아름다움과 건강을 지키고 나아가 생명의 소중함을 공유하기 위한 캠페인이다. ㈜태평양은 4월 23일 부산 핑크리본 사랑 마라톤 대회를 시작으로 10월 유방건강의 달까지 유방암에 대한 의식을 향상시키는 각종 행사를 실시한다. 또한 10월에는 전국 30개 유방암학회 추천병원에서 핑크리본 유방암 대국민 강좌를 진행하고, 9~11월에 농어촌 및 산간 지역에서 유방건강강좌와 무료검진을 실시하는 한편 전국 환우회 대상 핑크리본 희망나눔 캠프(1박 2일)를 실시할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 개요
아모레퍼시픽은 'Asian Beauty Creator'라는 이름으로 기억되고자 한다. 세계인의 시선이 머무는 아시아에서, 30억 아시아인이 가진 아름다움에 대한 꿈을 실현하는 기업, 나아가 전 세계의 고객들에게 아시아의 문화가 품어 온 미(美)의 정수(精髓)를 선보이는 기업이 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apgroup.com
연락처
홍보팀 김효정 02-709-5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