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아파트 관리사무소를 위한 종합금융서비스 개시

서울--(뉴스와이어)--KB국민은행(은행장 강정원)은 아파트 관리사무소를 위한 혁신적인 통합자금관리시스템을 공급하기 위해 24일 아파트 ERP공급업체인 (주)아이엠씨, 금융 SI업체인 웹케시㈜ 와 명동본점에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 협약식으로 ㈜아이엠씨의 아파트ERP관리 솔루션인 『조이노리』를 통한 관리비수납,검침,회계업무와KB국민은행의 종합자금관리서비스인 아파트뱅킹 시스템연결을 통해 가상계좌 등을 활용하여 관리비 납부 대사업무를 자동화함으로써 업무의 효율화는 물론 저비용으로 관리업무를 수행하게 하며,은행의 각종 금융서비스를 통합하여 처리할 수 있는 맞춤형 통합 자금관리시스템이라 할 수 있다.

아파트관리소는 『KB아파트뱅킹』를 통해 은행에 갈 필요 없이 국민은행 뿐 아니라 관리소가 보유한 모든 금융기관의 예금계좌에 대한 조회부터 입.출금내역에 대해 실시간 조회가 가능하며 또 원하는 시점에 모든 계좌의 잔액을 지정계좌로 모을 수 있다.

또한 아파트관리소의 가장 복잡한 업무인 아파트 관리비수납 업무를 입주민의 관리비 납부 단계부터 수납업무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자동화 처리함으로써 획기적인 업무혁신을 이루게 된다. 그리고 모든 금융계좌관리와 관리자금의 운용 효율성을 대폭 높이고 각종 금융수수료를 절감하며, 최근 새로운 이슈라 할 수 있는 금전사고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주영구 부장은 “국민은행과 거래하고 있는 아파트 관리사무소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아파트 관리업무와 『KB아파트뱅킹』의 종합금융서비스를 연계하여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번 제휴를 통해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아파트 관리비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KB아파트뱅킹』서비스를 확대 제공함으로써 아파트 단지 관리사무소와의 주 거래를 확대하고 타행과의 수납 유치경쟁에서 동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KB국민은행 개요
정부가 1963년 설립해 1995년에 민영화했다. 1995년 장기신용은행과 합병, 2001년 주택은행과 합병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큰 은행으로 성장했다. 2005년 무디스에 의해 아시아 10대 은행으로 선정됐다.

웹사이트: http://www.kbstar.com

연락처

기업자금관리서비스부 이민수 팀장 02-2073-3903
국민은행 홍보부 유기영 과장/유정윤 과장 02)2073-7167,716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