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열 하나은행장, 유러머니컨퍼런스서 기조연설
김행장은 또 “이같은 환경에서 은행도 예금, 대출위주의 영업에서 벗어나 은행, 증권, 보험, 자산운용 등 복합영업채널화해야 한다”며 “하나금융그룹은 지주회사 출범과 함께 복합금융프라자를 통해 모든 고객에게 One- Stop서비스가 가능한 채널을 마련 하였다.”고 역설했다.
특히, 김행장은 자산운용의 최대 수요처인 PB시장에서 하나은행이 선도적 위치에 있다고 말하며 PB컨설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PB아카데미를 개설하는 등 국제 수준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영국에서 발행되는 세계적인 금융전문지인 유로머니가 주관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이머징마켓인 한국에서 지난해 이어 두번째로 개최되었다. 24, 25일 이틀동안 하나은행 주관 한국금융연구원 박재하 박사의 ’자산운용업 중심의 특화금융허브 구축방안‘이라는 주제발표를 비롯하여, 국민은행이 ’국내은행의 해외확장 전략‘, 외환은행이 ‘한국의 결제시스템’이라는 주제로 워크샵을 개최 한다.
하나은행은 지난 1월 유러머니지(Euromoney, 영국 런던)로부터 ‘05년에 이어 ‘06년도 "한국의 최우수 프라이빗 뱅크"로 선정된 바 있다.
하나은행 개요
KEB하나은행은 1971년 6월 한국투자금융으로 설립된 이후 최초의 민간금융기관에서 국내 3대 은행으로 발전하였다. KEB하나은행은 폭넓은 기반의 고객에게 장기적 관점에서의 만족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소통과 일관된 경영활동으로 견고한 신뢰관계를 만들어 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abank.com
연락처
경영관리부 위형희 차장 019-662-6302
하나은행 공보팀 이정대 과장 02-2002-27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