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밀 서리 를 아시나요”...한강 밀서리 체험 행사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 한강시민공원사업소에서는 우리밀살리기운동본부와 공동으로 6월4일 반포지구 상류에 심어진 3,000평 규모의 밀밭에서 밀서리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밀서리는 수확기에 즈음하여 덜 익은 밀을 구워 먹는 것으로서 농촌에서 어린시절을 보낸 사람이면 누구나 한 두번쯤은 경험을 했던 기억이 추억으로 남아 있으나 이제는 더 이상 찾아볼 수 없는 풍경이 되었다.

이번 행사는 수입 농산물에 밀려 밀을 심는 농가가 현저히 줄어 들고 농촌에서 조차도 밀밭을 구경하기가 힘든 상황에서 초,중,고 학생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 밀서리 체험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과 수확의 기쁨을 함께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또한 한강변에 심어진 밀밭에서 밀을 수확하며 어른들에게 옛날의 향수를 아이들에게는 자연학습과 더불어 농촌의 정취를 느낄 수 있어 더욱 풍성한 밀수확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밀서리 프로그램으로는 허수아비와 여치집 만들기, 밀밭그리기, 수확한 밀로 직접 음식을 만들어 먹는 등 다양한 체험 행사를 통하여 도시에서 자라나는 아이들과 시민들에게 좋은 추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밀서리 행사에 참여를 원하시는 가족은 오는 25일 9시부터 한강 시민공원사업소 홈페이지(http://hangang.seoul.go.kr)를 통해 60가족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고자료>
행사개요
○ 일 시 : 2006. 6. 4(일) 09:30~17:00
○ 위 치 : 한강시민공원 반포지구(반포대교 상류 밀밭 - 10,000㎡)
○ 참여대상 : 초·중고생, 시민, 우리밀회원 등
○ 행사내용 : 밀서리, 여치집만들기, 밀밭그리기, 부침개(빈대떡)만들어 먹기

준비물 및 기타
○ 준 비 물 : 간소복, 모자, 도시락, 식수, 돗자리, 카메라, 가위, 부침개할 때 사용 도구(버너,밀반죽할 그릇, 부재료, 뒤집개, 접시, 젓가락 등)허수아비만들 옷, 모자 등 소품
○ 이용문의 : 한강시민공원사업소 녹지과 (전화 3780-0865) 반포지구(전화 3780-0601)
우리밀살리기운동본부 (전화 713-6822)

웹사이트: http://hangang.seoul.go.kr

연락처

한강시민공원사업소 시설부 녹지과 김현팔 02-3780-086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