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빌리언스, 싸이월드와 바이포미(Buy4me) 서비스 계약 체결

뉴스 제공
KG모빌리언스 코스닥 046440
2006-05-24 11:31
서울--(뉴스와이어)--모빌리언스(사장 황창엽, www.mobilians.co.kr)는 SK커뮤니케이션즈가 운영하는 싸이월드(www.cyworld.com)와 모바일을 통한 아이템 구매요청 서비스인 “바이포미(Buy4me)”서비스 제공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24일 밝혔다.

“바이포미(Buy4me)”서비스는 게임이나 커뮤니티 사이트의 이용자가 회원이 아니거나 로그인을 하지 않은 가족, 친구, 연인 등에게 모바일로 아이템 선물을 요청할 수 있는 서비스로써 온라인의 새로운 수익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이용방법은 게임이나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회원이 구매하고자 하는 아이템을 선택한 후 “바이포미(Buy4me)” 메시지를 작성하여 상대의 휴대폰으로 전송하면 이를 수신한 상대방이 메시지 내용과 아이템 정보를 확인한 후 휴대폰상에서 바로 결제함으로써 선물하기를 하는 방식이다.

기존 웹사이트의 아이템 선물 조르기는 반드시 상대방이 회원이어야 하고 로그인을 해야 조르기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더구나 조르기 대상이 회원이 아닌 경우에는 메시지조차 보낼 수 없었다.

온라인 결제회사인 모빌리언스가 개발하여 특허출원한 “바이포미(Buy4me)”서비스는 이 두 가지 불편한 점을 한번에 해결한다. 비회원에게도 조르기가 가능하며 해당 사이트에 로그인하지 않아도 휴대폰을 통해 실시간 조르기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는 점이 그 것이다. “바이포미(Buy4me)”의 주요 수익 모델은 MMS를 통한 “바이포미(Buy4me)”메시지 이용료와 선물한 아이템의 결제수수료이다.

모빌리언스 정창현 팀장은 “바이포미(Buy4me)는 휴대폰결제의 편의성과 즉시성이 결합됨으로써 온라인 컨텐츠 업체들의 신규수익 창출을 위한 효과적인 마케팅수단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이로 인해 중대형급 게임, 커뮤니티, 엔터테인먼트 회사들로부터 현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모빌리언스는 지난 3월 이 서비스를 개시한 이후 엠게임, 맥스MP3, 인포렉스, CJ시스템즈, 하이윈 등과 계약을 체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mobilians.co.kr

연락처

전략사업팀 하봉용 대리 02-2192-20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