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광부 직원들 ‘피로 나누는 사랑’사랑의 헌혈행사 마련

서울--(뉴스와이어)--“호국보훈의 달”인 6월을 앞두고 국가를 위하여 숭고한 희생과 공헌을 하신 분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기리기 위한 “사랑의 헌혈행사”가 오는 5월 30일(화) 10시부터 16시까지 문화관광부 청사 내에서 열린다.

이번 사랑의 헌혈행사는 그동안 헌혈수급이 국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졌으나, 최근 헌혈인구의 감소로 인해 수혈용 혈액공급에 차질이 우려되고 있는 바, 공직사회부터 솔선수범 헌혈운동에 참여하는 모습으로 혈액수급난 해소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 위해 마련 된 것이다.

금번 행사는 문화관광부내 종교 모임인 가톨릭, 불교모임을 비롯 직장 선교회 등이 주최가 되어 생명 나눔운동의 일환으로 ‘피로 나누는 사랑’을 실천코자 추진하게 되었으며, 문화관광부 간부를 포함하여 80여명의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한다.

문화관광부는 이날 헌혈행사에 참여한 직원들의 헌혈증을 모아서 백혈병으로 고생하는 어린이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백혈병어린이재단” 등에 기증할 계획이다.



문화체육관광부 개요
문화체육관광부는 문화, 예술, 체육, 관광, 종교, 미디어, 국정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정부 부처이다. 2008년 문화관광부와 국정홍보처, 정보통신부의 디지털콘텐츠 기능을 통합해 문화체육관광부로 개편했다. 1차관이 기획조정실, 종무실, 문화콘텐츠산업실, 문화정책국, 예술국, 관광국, 도서관박물관정책기획단을 관할하며, 2차관이 국민소통실, 체육국, 미디어정책국, 아시아문화중심추진단을 맡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문화재청, 대한민국예술원, 한국예술종합학교, 국립중앙박물관, 국립국어원, 국립중앙도서관, 국립극장, 국립현대미술관, 국립국악원, 국립민속박물관, 한국영상자료원, 해외문화홍보원, 한국정책방송(KTV) 등을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cst.go.kr

연락처

문화관광부 02-3704-91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