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도자기엑스포 , 2006 도자센서스 실시

이천--(뉴스와이어)--세계도자기엑스포는 국내 도자산업의 구조와 경제지표 등을 종합적으로 파악하고 도자산업 육성, 발전을 위한 정책수립 및 지원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2006 도자센서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2004년도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되는 <2006도자센서스>는 (주)한국리서치의 도움으로 전국을 9개 조사구로 나눠 이달부터 10월까지 현장조사를 실시하며 연말에 조사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도자센서스는 국내 도자업체에 대한 전수조사와 국내·외 소비시장의 조사가 실시되며, 전수조사에서는 ·사업체 일반사항 ·주요사업내용 및 생산품목 ·자본금 및 출자금 ·사업체 건물연면적 및 매장면적 ·유무형자산 ·사업실적(매출액, 사업경비, 영업이익) ·정보기술기반 및 활용 ·기술연구개발비 및 기술도입비 등이 종합적으로 조사된다.

또 소비시장 조사에서는 국내 ·주요 수출입현황과 품목별 시장가격 ·상위 매출품의 생산품목과 디자인(소비자 디자인 선호도) ·시장유통현황 및 트랜드 분석 · 해외의 주요 국가별 수출입현황과 품목별 시장가격 ·도자관련 주요 전시회, 공모전, 축제·행사 개최현황, 트랜드 분석 ·전국 도자원료 광산 현황 등의 조사가 이루어진다.

격년제로 실시되는 도자센서스 결과는 국내외 소비자 선호도와 소비시장 분석, 상품 및 디자인개발은 물론 마케팅전략 수립 등에 반영되며, 특히 도내 지역별 업체 특징과 도자산업 실태파악을 통해 정책적 발전계획과 도예산업육성을 위한 지원책을 수립해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조사 자료집의 발간과 인터넷 도자요장 정보망도 구축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wocef.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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