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獨 월드컵 ‘태극전사 4강’ 기원하고 장학금도 받자
보름 앞으로 다가온 ‘2006 독일월드컵 개막’을 맞아 한국 축구국가대표팀이 23일 세네갈과 평가전을 치른 후 그 어느 때보다도 월드컵 응원열기가 뜨겁다. 응원 열기에 동참하고 싶지만 수험생 사이에서 ‘월드컵 경기결과만 알기’ 움직임이 확산되면서 국내 한 교육업체가 이러한 흐름에 맞춰 다양한 형태의 장학금을 내걸었다.
교육 컨텐츠 전문그룹 고려교육(대표 문상주)은 "한샘학원 등 직영 학원 상호명의 비타에듀(www.vitaedu.com)로 통합을 기념하며 최첨단 온-오프라인 연계 교육브랜드 ‘비타에듀(학원)’의 출범을 알리는 '태극전사 4강 기원 장학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02년 한일월드컵 당시 32개 참가국 응원 활동으로 월드컵 성공 개최의 숨은 주역이었던 코리안월드서포터즈의 협찬을 받아 직영학원 6, 7월 수강생 전원에게 붉은 두건 등을 제공하고 한국 축구국가대표팀의 성적에 따라 '월드컵 장학금'을 차등 지급하는 것.
학원 수강생들은 두건 등을 손목에 감고 한 여름 무더위로 인한 땀을 닦거나 월드컵을 마음으로 응원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한국팀이 16강, 8강, 4강 진출 시 비타에듀와 단과반 6, 7월 수강생들에게 무료 수강권, 종합반 수강생들에게 2007학년도 대입 합격축하 장학금과 1개월 수강료 면제 등 푸짐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에 앞서, 40여 년 전통의 노량진 한샘학원은 '비타에듀학원 노량진캠퍼스'로, 신설동 한샘고려학원은 '비타에듀학원 신설동캠퍼스'로 각각 변경했고 종합반 전문 입시학원인 고려학원의 신설동과 노량진 캠퍼스 역시 '비타에듀 고려학원'으로 각각 상호를 변경할 예정이다.
고려교육은 한국팀이 16강에 오를 경우, 비타에듀 동영상강의 수강권(80명), 단과반 1개 과목 무료 수강권(80명), 종합반 2학기 교재 교환권(80명)을 각각 제공한다. 또한, 중1부터 고2 수강생 중 20명을 선정해 한국청소년육성회(총재 문상주)가 오는 8월 중국 북경에서 진행하는 '여름방학 한-중 청소년 교류행사'에도 초대할 예정이다.
한국팀이 8강 진출시 종합반 20명에게 대입 합격축하 장학금으로 백만원씩 제공하고, 비타에듀 동영상강의 수강권(160명), 단과반 1개 과목 무료 수강권(160명), 종합반 2학기 교재 교환권(160명)과 함께 ' 한-중 청소년 교류행사 초대권'(40명)을 각각 증정한다.
4강 진출시 장학금, 수강료 면제 등 약 20억원 규모로 혜택이 확대되는데, 종합반 수강생들에게 대입 합격축하 장학금으로 100명에게 백만원씩 제공하며 수강생 1천5백명에게 1개월 수강료를 면제해주는 등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비타에듀 6, 7월 수강생 1천명에게 동영상강의 수강권(6만원권)을, 단과반 6,7월 수강생 1만5천명에게도 1개월간 1개 강좌 무료수강권을 제공하고 '한-중 청소년 교류행사 초대권’도 300명으로 확대해 제공한다. 행사에 참여하려는 수험생은 비타에듀 및 계열 학원 등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이번 통합 브랜드 형성을 통해 비타에듀가 수능 사이트에서 메가스터디와 2강 체제를 확고히 구축하는 한편, 비타에듀학원 등은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선진 교육형 학습모델을 '킬러 서비스'로 하는 입시학원으로 거듭나게 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번 행사에 대해 고려교육 관계자는 "전 국민적인 열망인 한국 축구국가대표팀의 월드컵 승리 기원에는 동참하는 동시에 학원 수강생들에게 공부 리듬을 깨뜨리지 않도록 마련하게 됐으며, 학생이나 학부모들은 고려교육의 장학금 혜택을 믿고 공부에만 전념하면 될 것"이라고 기획 의도를 설명했다.
한편, 고려교육은 새로 바뀐 BI를 비타에듀학원의 입간판과 각종 홍보물에 적용하고 비타에듀가 기존의 공교육이 제공하고 있지 못한 폭 넓은 입시정보와 입시상담 등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학원(사이트)으로서 수험생의 피로를 덜어주는 ‘비타민’ 역할을 강조할 계획이다.
( 참고 )
지난 2월 비타에듀가 대입 수험생 1,81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결과, 55.3%(1,004명)가 '월드컵이 대입 준비에 방해가 된다'고 답했고, 2002년 9월 평가원 모의수능과 전년도(2001년) 수능 영역별 단순합산 평균 총점을 비교한 결과 ▲인문계열 4.5점 ▲자연계열 6.1점 ▲예체능 계열 6.3점이 각각 하락해 월드컵 후 수험생의 학력 저하를 여실히 증명했다.
고려E&C 개요
입시·교육 전문가그룹 비타에듀는 구 한샘학원, 고려학원(현 비타에듀학원) 등으로 지난 40여년 동안 소비자의 높은 신뢰와 지지를 받아온 고려교육이 설립한 온라인 교육브랜드입니다. 비타에듀는 국내 최고의 강사진과 함께 생생한 현장강의 및 입시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수능영역 외에도 내신과 논술 등으로 서비스영역을 확대하며 온라인 교육종합사이트로 거듭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vitaedu.com
연락처
고려교육 정선기 홍보팀장, 02-2001-999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