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피츠버그주립대 단기교환학생·교수 13명 경상대학교 방문
국제경영 전공 크리스틴 멕카위(Christine Mekkaoui) 교수 등 교수 3명과 국제경영 전공 안나 바비(Anna K. Barbi) 씨 등 학생 10명은 26일 오전 9시 경상대학교 대학본부 4층 소회의실에서 조무제 총장을 접견하고 경상대학교 방문 첫 공식행사를 가졌다.
교수.학생들은 이날 오전 9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대학본부 세미나실에서 경영대학 안창모(국제통상학전공) 교수로부터 ‘한국경제의 최근 동향과 주요 이슈’를 주제로 특강을 들은 뒤 잉글리시존, 이러닝센터 등 학내 주요시설을 견학했다.
피츠버그주립대학 방문단은 이날 오후 광양제철을 견학한 뒤 이튿날부터는 고성향림도자기연구소, 진주성, 하동 청학동, 낙안읍성민속마을, 대우조선을 방문한 뒤 경상대학교 해양과학대학 실습선 참바다호를 승선하는 등 경남지역 문화유적지와 산업시설을 돌아보게 된다.
경상대학교는 자매결연 대학의 교수.학생들을 초청함으로써 우리나라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킴과 동시에 양교간의 우의를 돈독히 하여 자매결연 사업을 심화·확대하고 있다. 경상대학교와 피츠버그대학은 지난 91년 8월 교수 학술연구 상호교류, 상호 학생파견 등에 대한 내용으로 자매결연을 체결했으며 해마다 교수와 학생들의 교류가 진행되고 있다. 경상대학교는 1996년 이후 지난해까지 70여명의 학생을 피츠버그대학에 1년간씩 교환학생으로 파견해 어학연수와 학술·연구에 큰 도움을 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snu.ac.kr
연락처
경상대학교 홍보실 이우기 055-751-6082, 이메일 보내기
경상대학교 국제교류센터 055-751-6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