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 알바로는 놀이공원 알바가 최고...여성이 남성보다 단기 알바에 적극적

부산--(뉴스와이어)--대학생들이 가장 많이 경험한 단기 아르바이트는 놀이공원에서의 아르바이트로 조사되었다.

아르바이트천국(www.alba.co.kr, 유성용 사장)에서 자사 사이트 개인회원 중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단기간 경험한 이색아르바이트’에 대해서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32%가 ‘놀이공원 알바’라고 답을 해서 가장 많은 대학생들이 경험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그 뒤로는 방송국에서 진행되는 ‘방청 알바’가 19%를 차지해서 두 번째로 많은 응답을 보였고, ‘웨딩 알바’가 17%를 차지했다.

흔치 않을 것 같은 ‘염습(시신 닦기) 알바’도 13%를 차지해서 대학생들의 새로운 경험에 대한 도전정신을 볼 수 있었다.

별도로 응답자의 남녀 비율은 3:7로 나타나서 남성대비 여성이 단기 알바에 적극적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아르바이트천국 정동원 실장은 “아르바이트를 통해서 경험을 쌓는 것이 향후 취업을 위해서도 좋은 경험 및 플러스 요소가 되기 때문에 다양하고 특색있는 경험을 쌓는 것이 매우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알바천국 개요
국내 최초로 아르바이트 정보를 제공하며 성장한 알바천국은 우리나라 대표 아르바이트 포털 사이트다. 2019년 ‘알바는 딱 알바답게’ 본편 TVC 론칭과 함께 ‘알바는 딱 알바답게’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알바천국은 ‘알바는 딱 알바답게’ 캠페인을 통해 알바생과 사장님 서로가 각자의 입장을 짚어보고, 그들의 목소리를 대변하여 그들이 원하는 알바계의 룰을 재정립하고 있다. △계약대로 △처음 약속한 대로 △시간과 약속한 일을 서로 정확히 깔끔하게 지키자는 메시지로 의식변화를 이야기한 론칭편에 이어 면접 상황에서의 행동 변화를 촉구하는 내용 △허풍알바 △허풍사장 으로 올바른 알바문화 정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알바천국은 국내 최초로 작성 및 서명이 가능한 모바일 전자근로계약서 솔루션을 개발해 운영 중이며 철저한 공고 품질 관리를 위해 국내 최초로 사전등록 심사제를 도입했다. 이어 알바백과사전, 알바맵, 노무사 지원, 면접비 지원, 필터링 시스템, 안심번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lba.co.kr

연락처

(주)아르바이트천국 정동원 실장, 051-746-536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