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최고 시설 · 최저 가격의 패션쇼장이 설립된다.

서울--(뉴스와이어)--33개 대형 패션상가, 3만 여개 점포로 구성된 동대문패션상권은 명실상부한 세계 최대규모의 패션산업종합 클러스터로 1990년대 말부터 서울의 패션산업의 중추적 요람이자 쇼핑 및 관광의 명소로 자리 잡았다.

하지만, IMF 이후 계속된 내수경기 침체, 중국의 저가상품 공세 등으로 인하여 상권 활성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서울시 중소기업 종합지원기관인 서울특별시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대표이사 권오남)는 침체되어 있는 동대문상권의 활성화를 위하여 오는 8월 동대문패션문화관(가칭/이하 문화관)을 동대문주차장 부지에 증축되는 건물 5층에 설치·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서울 최고의 패션 인프라로 현재 종로구 명륜동에 소재한 서울패션디자인센터도 8월 동 건물 4층으로 옮겨 동대문상인 및 패션인들을 위해 보다 효율적이며, 체계적인 지원할 것임을 밝혔다. <문의 : 02)3670-4513>

문화관은 최고급 호텔의 그랜드 홀과 버금가는 규모와 시설에, 최첨단 시스템을 구비할 예정으로 국내유망디자이너 및 동대문 상권내 신인디자이너 패션쇼를 개최는 물론, 패션컨벤션 행사(패션인 취업박람회, 패션문화강좌 등)를 개최함으로써 동대문상권의 활력소가 될 뿐만아니라, 일반 문화공연(대중가수 콘서트, 동대문상인을 위한 음악회 등)을 개최함으로써 패션인과 서울시민의 생활 공간이자 문화 향유 공간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동대문패션문화관 설립추진을 담당하고 있는 관계자에 따르면 “서울 중심지에 1,000평 규모에 최첨단 시설을 갖출 문화관은 동대문 상인, 패션인, 학생 및 공익 목적의 행사 등에 대해서는 할인율을 적용하여 최대한 저렴한 가격으로 대관할 예정”이라고 밝혀 패션쇼를 희망하는 디자이너와 중소패션업체, 졸업작품 발표회를 개최하는 의상관련 학과, 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하는 각종 행사를 기획하는 협회 및 기업 등에는 희소식임에 틀림없다.

동대문패션문화관내 패션쇼장 겸 문화공연장 설치개요
ㅇ 위 치 : 서울시 중구 신당동 251-7번지 외 42필지
동대문주차장 증축건물(지하 6층, 지상 5층) 內
지상 5층 전체
ㅇ 면 적 : 3,337.27㎡
ㅇ 용 도 : 패션쇼 및 문화공연 등 개최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동대문패션문화관설립추진반 이태훈 02-3670-4513
서울시 공보관실 언론담당관 한문철 02-731-685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