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I.프라이데이스, 영등포 상권 집중 공략
30일을 문을 여는 ‘롯데 영등포점’은 영등포역사 3층 대합실이 위치한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3층에 130여평 규모로 입점하며, 186석의 좌석과 주차장을 갖추고 있다.
영등포역과 연결된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은 풍부한 유동인구와 더불어 백화점 쇼핑고객과 극장 이용고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영등포 대표 상권이다. 영등포역 인근 지역은 고정적인 유동인구와 롯데백화점, 롯데시네마를 비롯한 쇼핑 및 유흥가가 밀집해있지만, 아직 패밀리 레스토랑의 진출이 활발하지 않은 곳. 주로 40대 이상이 즐겨 찾는 영등포시장에 비해, 영등포역은 20대에서 4,50대에 이르기까지 유동인구 연령층이 다양하다.
여의도 지적공사 사거리 인근에 위치했던 T.G.I.프라이데이스 여의도점은 구 미주아파트 상가자리에 들어선 ‘롯데캐슬 아이비’ 지하 1층으로 자리를 옮겼다. 롯데캐슬 아이비는 작년 12월 입주를 시작한 35층 주상 복합건물. 이번 여의도점 이전은 아파트 단지 및 오피스 밀집 지역과의 접근성을 높이고, 고객 편의시설을 확충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180평에 202석의 좌석을 갖춘 ‘여의도점’은 가족 고객을 위해 어린이 놀이방과 주차장을 갖췄다. 특히 전체 좌석 중 50% 이상(126석)을 독립된 ‘부스석’으로 마련하여, 고객들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또한 장애인과 어르신 고객, 임산부 고객이 다니기에 불편함이 없도록 복도 폭을 기존 매장보다 넓게 확보한 것도 눈에 띈다.
T.G.I.프라이데이스 점포개발팀 관계자는 “여의도, 영등포 지역은 약 33만명에 달하는 영등포구 및 인근 동작구 인구를 고객으로 유입할 수 있고, 20~40대 직장인부터 가족고객, 백화점과 극장을 찾는 학생 및 주부 고객 등 다양한 고객층과 풍부한 유동인구로 인해, 패밀리 레스토랑이 입점하기 좋은 상권”이라며, “‘여의도점’ 이전과 ‘롯데 영등포점’ 오픈으로, 여의도 인근 직장인과 인근 동작, 영등포 지역의 가족고객들이 보다 편하게 매장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푸드스타 개요
㈜푸드스타란 롯데그룹의 계열사 T.G.I. FRiDAY’S을 운영하는 모기업으로서, 대한민국의 서비스 문화를 한차원 드높이기위해 1991. 3. 21. T.G.I. FRiDAY’S의 Family Restaurant 경영기법을 도입하였다. 2008년 올해로 16주년을 맞는 ㈜푸드스타는 우리는 항상 기대이상을 실행한다는 미션하에 '한국 최고의 존경받는 외식기업이 된다'라는 비전을 실현하고 있다. 한국 T.G.I. FRiDAY’S는 지난 92년 한국에서 패밀리 레스토랑이라는 새로운 외식 문화를 선보인 이래 전례 없는 성장속도와 성공적인 운영으로 미국, 영국에 이어 3번째로 큰 규모이자 아시아를 대표하는 프랜차이즈로 자리잡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gif.co.kr
연락처
TGIF 마케팅팀 임하영 매니저 580-8154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이유정 AE 511-7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