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양숙 여사, ‘학생상담자원봉사자 활동 20주년 기념 전국연찬회’ 축하메시지

서울--(뉴스와이어)--대통령부인 권양숙 여사는 29일, 교육인적자원부 주최로 인천 영종도 하얏트리젠시호텔에서 열린 ‘학생상담자원봉사자 활동 20주년 기념 전국연찬회’에 메시지를 보내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학생상담자원봉사자 활동 20주년 기념 전국연찬회’ 축하메시지

학생상담 자원봉사자 전국연찬회를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특히 올해는 봉사활동을 시작한 지 20주년이 되는 해인만큼 여러분의 감회가 더욱 각별할 것으로 여겨집니다.

그동안 여러분은 학교에서의 상담활동은 물론, 찾아가는 상담실 운영, 청소년 비행예방 캠페인, ‘내 자녀 내가 바르게 키우기 운동’ 등을 통해 우리 청소년들의 바른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해 왔습니다. 어려운 여건에서도 청소년 지도에 열과 성을 다해 오신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흔히 청소년기를 제2의 탄생기라고 합니다. 성숙한 어른으로 거듭나기 위해 많은 갈등과 고민을 겪게 됩니다. 이 시기에 우리 아이들의 고민을 들어주고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도와주는 일은 그들의 인생을 좌우하는 매우 가치 있는 일입니다. 뿐만 아니라 우리 사회의 미래를 더욱 건강하고 풍요롭게 만드는 일입니다.

그만큼 여러분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어머니만큼 아이들에게 친근하고 현명한 조언자도 없을 것입니다. 지금껏 잘 해오셨듯이, 자녀세대의 정서와 문화를 이해하는 노력은 물론, 사이버 상담, 심리치료 방법 등 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더 큰 역할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부도 여러분의 노력이 값진 보람으로 열매 맺을 수 있도록 힘껏 도울 것입니다.

이번 연찬회가 상담활동의 성공사례들을 공유하고, 보다 나은 실천방안을 모색하는 알찬 자리가 되기를 바라며,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president.go.kr

연락처

대변인실 : 02-770-2556, 춘추관 : 02-770-25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