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프트한자, 축구사절단으로 독일 축구 열기 달궈

뉴스 제공
루프트한자
2006-05-30 13:39
서울--(뉴스와이어)--루프트한자 독일항공(지사장 하랄드 한)은 10일 앞으로 다가온 독일 축구 경기를 기념하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독일의 대표 항공사 루프트한자는 비행기에 축구공을 그려 넣어 ‘하늘을 나는 대형 축구공’으로 축구 열기를 전세계에 전파하는 것은 물론 온라인 축구 게임과 특별한 기내식 서비스로 독일 축구의 열기를 달구고 있다.

루프트한자는 축구팬들을 위해 오는7월 9일까지 축구 경기가 개최되는 7개의 도시의 특징을 담아낸 7개의 온라인 게임을 제공한다. www.asia-promotions.com/lufthansa에서 즐길 수 있는 이 게임은 한국어로도 제공되며 경품의 행운도 얻을 수 있다.

또한 루프트한자는 비행기안에서도 축구의 열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특별한 기내식을 제공한다. 독일 축구 기간 동안 올해 독일 국가 대표팀의 정식 요리사로 활동하게 될 사베리오 푸클리스가 루프트한자의 기내식을 제공하며, 5월 부터는 레스토랑 ‘알터 하퍼카스텐(Alter Haferkasten)’의 요리사가 퍼스트 클래스와 비즈니스 클래스 승객들에게 축구열기를 묘사한 초콜릿과 별미를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루프트한자는 독서를 즐기는 승객을 위하여 독일 축구를 독점적으로 다룬 루프트한자 매거진을 제공한다. 독일 최고의 축구 선수 쿤트 네처는 이번호에서 편집장 역할을 하였으며, 공격수 루카스 포돌스키와 바이에른 뮌헨의 골키퍼 올리버 칸을 포함한 다른 열 두 명의 프로 축구선수들은 독일 축구가 열리는 지역들을 소개한다.

루프트한자는 2005년 8월 이래로 50개에 달하는 루프트한자 항공기에 축구공 모양을 그려 넣어 전세계의 축구 열기에 재미까지 더하고 있으며 독일에서 열리는 축구 경기를 기념하는 엽서와 초콜릿, 보딩 카드도 마련했다. 또한 생생한 축구 정보가 가득한 홈페이지 (www.lh2006.com)를 별도로 마련하여 축구팬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루프트한자는 WAP 기술을 통해 축구팬들의 핸드폰에 축구관련 뉴스를 업데이트 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wap.lh2006.com을 통해 다양한 정보와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며, 국제 번호는 +49-176-888 444 88, 독일내에서는 86000번호로 문자 메시지에 lh2006를 써서 보내면 접속할 수 있다. 혹은 핸드폰을 인터넷에 직접 연결시켜 주소에 wap.lh2006.com를 넣어 접속할 수도 있다. 서비스는 독일어와 영어로 제공되며, 다운로드는 무료로 이루어진다.

루프트한자는 현지에서 축구 관람을 원하는 팬들의 원활한 이동을 위해 ‘글로볼 에어패스 (Globall Airpass)’도 선보인다. 독일내에서 사용가능한 ‘글로볼 에어패스’는 3개에서 최대 10개의 쿠폰이, 클래스와 구간에 따라 60~110 유로에 제공된다. 글로볼 에어패스의 판매기간은 6월 1일부터 7월 16일까지이며 반드시 루프트한자나 스타얼라이언스 멤버 항공사 국제선 항공권과 함께 구매해야 한다.

루프트한자는 올 1월 뉴욕 광고페스티벌(New York Festivals of Advertising)에서 창의적인 방식으로 축구와의 연관성을 이끌어냈다는 점을 들어 마케팅 월드 메달 (World Medal for Marketing Effectiveness) 부문 은메달을 수여하기도 하였다.

항공 예약 문의 및 자세한 사항은 루프트한자 홈페이지 (www.lufthansa-korea.com)를 참조하거나 (02)3420-0400으로 연락하면 된다.

루프트한자는 한국인 승무원 서비스 및 한국인 승객들이 선호하는 한식 기내식인 비빔밥, 김치, 고추장, 컵라면 등과 한국 잡지 및 비디오&오디오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며 현지화된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또한 한국인 승객들은 프랑크푸르트 공항 도착 시 현지 한국인 직원으로부터 환승, 세관, 공항에 관련된 자세한 정보를 받을 수 있는 ‘한국인 환영 서비스’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루프트한자 개요
루프트한자 그룹(Lufthansa Group)은 540여개의 자회사와 투자처를 소유한 글로벌 항공 그룹으로서 여객, 화물, 정비, 기내식, 기타 등 총 5개 영역의 사업군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분야의 업계 선두를 이끌고 있다. 루프트한자 그룹사 중 핵심 사업인 여객 부문의 경우 루프트한자 독일항공(Lufthansa German Airlines), 스위스 항공(SWISS), 오스트리아 항공(Austrian Airlines), 유로윙스(Eurowings) 및 브뤼쉘 항공(Brussels Airlines)을 소유, 전 세계 400개 이상 도시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제공하고 있다. 이 중 루프트한자 독일항공 (Lufthansa German Airlines)은 유럽계 항공사 중 여객 수송량 1위*를 자랑하는 유럽 최대 항공사이자 스카이트랙스 선정 유럽 최고 항공사 및 유럽 최초 및 유일의 5스타 항공사다. 한국에서 30년 이상 운항 중이며 현재 서울/인천에서 프랑크푸르트 주 5회 및 뮌헨 주 5회를 거쳐 유럽 그 이상의 도시로 매일 연결하고 있다. A350 및 A380/B747 등 최신 및 최대 기종으로 운항 중이며 4개의 객실 클래스 - 퍼스트, 비즈니스, 프리미엄 이코노미, 이코노미 모두 최신 프로덕트를 갖추고 있다. dl뿐만 아니라 한식 기내식, 한국어 엔터테인먼트, 한국인 승무원 등 맞춤형 현지화 서비스는 물론 기내 인터넷 서비스인 플라이넷®을 포함한 다양한 혁신적인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루프트한자 독일항공은 스타 얼라이언스의 창립 회원 항공사이다.

웹사이트: http://www.lufthansa-korea.com

연락처

루프트한자 독일항공 김재희 02-3420-0408
홍보대행 : 비즈커뮤니케이션 홍정희, 임민경 02) 511-99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