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원을 이루는 마법의 눈 ‘만다라’...홍천 천축사에서 13일 부터 전시
부처(Buddha=깨달음)를 이루게 하는 비밀지도인 만다라는 완전한 세계 또는 치유능력을 가진 "원"이라는 "산스크리트어"이다. 만다라는 "깨달은 마음의 지도"로 만다라 속의 영험한 세계를 주시하는 것은 놀랄만한 경험을 불러일으켜, 우리를 완전한 깨달음의 세계로 이끈다. 또한 "만다라보궁 천축사"에는 깨달음의 세계인 진품 만다라 보물들을 전시하고 있는 유일한 보궁으로써, 부처님 진신사리를 모시고 있는 성스러운 축복의 도량이다.
만다라 전시회에는 "칼라챠크라"[칼라챠크라는 범어로 시간(Kala)과 바퀴(Chakra)가 합해진 말로 "영원한 시간의 수레바퀴" 라는 뜻.] 만다라를 포함해, "21 관음의 눈동자(21 Magic Eye)" 등 1,000여 점의 진품 만다라가 새롭게 전시된다.
또한, 이번 행사는 쌀 개방으로 인한 농민들의 애환과 젊은 세대들에게 새로운 귀감이 될 수 있는 우리쌀에 대한 의식 개혁 운동도 함께 진행된다. 처음 만다라를 접하면서 만다라가 쌀로 보였다는 동휘스님은 "만다라를 조성할 때 밑그림 선을 쌀로 선을 그으면서 시작하게 됩니다. 동쪽에서부터 시작하는데 그것은 바로 우주의 생명임을 깨닫게 합니다. 이렇듯 쌀이 우주를 상징하고 그 우주를 중심으로 만다라 세상이 만들어집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쌀=우주=인간=만다라가 하나라는 것을 알리고 싶습니다." 행사를 기획하기 이전부터 우리쌀에 대한 조건 없는 사랑을 알리기 위해 노력해 오시던 "동휘스님"은 이번 전시에서 우주를 표현한 "코스모스 만다라"중심에 "쌀"을 그린 "라이스코스모스 만다라"를 특별 전시하게 된다.
"해피붓다 해피만다라(행복한 깨달음)"의 동휘스님은 티벳 스님들과 문화 교류를 해오면서 만다라를 기도와 수행을 통해 그리면서 문화 포교에 앞장서고 있다. "동휘 스님(만다라문화원 원장)"은 종교의 벽을 뛰어 넘어 종교화합과 새로운 문화의 전도사로써 모든 사람들이 행복하기를 기원한다. "깨달음의 싸인은 원입니다. 우리 몸에도 둥근 원이 있습니다. 바로 눈동자이죠. 이 눈동자를 통해 깨달음을 얻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만다라를 보고 운명을 행복하게 만들어 갔으면 합니다."
강원도 홍천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만다라 보궁 개관식, 만다라 노래자랑, 만다라 전통혼례, 청소년들의 우리쌀사랑 프로그램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우주의 중심인 만다라를 통해 그 영험한 세계를 경험할 좋은 기회가 아닐 수 없다.
행사명칭 : 2006 홍천 해피만다라 산사 대축제
개관행사 : 2006년 6월 18일(일) 오후 2시부터
전시기간 : 2006년 6월 18일(일) ~ 24일(토)
전시장소 : 강원도 홍천군 양덕원리 만다라보궁 천축사
행사내용 : 만다라보궁 개관식, 만다라 노래자랑, 만다라 전통혼례, 만다라 우리쌀사랑 프로그램 등
전화문의 : 033-432-0821
웹사이트: http://www.happymandala.co.kr
연락처
만다라 보궁 천축사 기획실
Tel : 033-432-0821
e-mail :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