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TTPCom의 GSM/GPRS/EDGE소프트웨어인수로 소프트폰(SoftFone) 기반 휴대폰 개발 가속화

뉴스 제공
아나로그디바이스 나스닥 ADI
2006-06-01 09:52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고성능 반도체 전문회사인 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 한국지사장 전고영)는 오늘 휴대폰용 반도체 및 소프트웨어 개발 분야의 오랜 협력 업체인 TTP커뮤니케이션의 자회사인 ‘TTPCom 리미티드’(TTPCom www.ttpcom.com)와 계약을 체결, ADI 제품에 사용되는 GSM/GPRS/EDGE 모뎀 소프트웨어의 지원 및 맞춤화에 관한 모든 지적 재산권, 엔지니어링 자원 및 관련 자산을 양도받는다고 발표했다. 이 계약을 통해 ADI는 자사의 소프트폰(SoftFone) 베이스밴드 제품에 사용할 TTPCom의 모뎀 소프트웨어를 직접 배포할 수 있는 권한 및 TTPCom의 고급 애플리케이션 플랫폼인 AJAR에 대한 개발 권한을 갖는다.

이번 계약은 소프트폰 기반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라이센싱을 비롯한 모든 자원을 ADI에 통합함으로써 고객을 위한 무선 디바이스 개발을 간소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TTP 커뮤니케이션의 토니 밀본(Tony Milbourn) 이사는 "이 계약은 TTPCom과 ADI의 한 단계 더 진전된 관계를 보여주는 것으로, 이를 통해 ADI는 최종 고객과의 거래를 직접 완료, 지원할 수 있고 TTPCOM은 소프트웨어 재사용을 극대화할 수 있게 됐다"고 이번 계약의 의미를 설명했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의 RF 및 무선 시스템 담당 부사장인 크리스찬 커머렉(Christian Kermarrec)은 "ADI는 앞으로 고객의 문의에 단일 창구를 통해 응대하고, 새로운 기능 및 당사의 차세대 소프트폰 베이스밴드 칩셋을 지원하는 통합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솔루션을 더 빨리 출시함으로써 고객에게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영국 캠브리지에 소재한 TTP 커뮤니케이션은 다양한 이동통신 기술 분야에서 활동하는 다음 3개 기업에 대한 지분을 보유한 지주회사다.

TTPCom Limited(www.ttpcom.com)는 중추적인 경영 자회사로, 무선 통신 단말기와 이 단말기의 사용권자를 위한 지적 재산권을 개발한다. 전세계의 선두 반도체 및 단말기 제조업체를 고객과 협력 관계에 있다. TTPCom은 GPRS, EDGE, 그리고 3G 프로토콜 스택 소프트웨어를 통해 세계 정상의 위치에 올랐으며 AJAR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를 통해 신속한 핸드셋 맞춤화를 제공하고, 자사 매크로 제품을 통해 무선 및 베이스밴드 셀룰러 소프트웨어 엔진을 개발한다. TTPCom 기술을 사용하는 디바이스는 전 세계에 1억 5000만 개 이상 출하돼 있다.

ip.access는 IP 기반 네트워크와 통합돼 건물 내에서 비용 효율적인 이동 무선 커버리지를 제공하는 GSM과 GPRS 인프라 솔루션을 설계하고 제조한다(http://www.ipaccess.com/). TTP 커뮤니케이션이 47.5%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다.

7 layers UK는 핸드셋 제조업체를 위한 검사 및 인증 기업이다(www.7layers.com). TTP 커뮤니케이션이 50%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 개요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Inc. 나스닥: ADI)는 인텔리전트 에지에서 혁신이 가능하도록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하는 글로벌 반도체 선도기업이다. ADI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그리고 소프트웨어 기술을 솔루션으로 결합하여 디지털화한 공장, 모빌리티, 디지털 헬스케어의 발전을 촉진하고, 기후 변화에 대처하며, 인간과 세계를 안정적으로 연결한다. FY22에 12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전 세계적으로 25,000명 이상의 직원과 125,000곳 이상의 글로벌 고객사를 보유한 ADI는 오늘날의 혁신가들이 가능성 그 이상(Ahead of What’s Possible)으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analog.com/과 LinkedIn 및 Twitter 참조.

웹사이트: http://www.analog.com

연락처

아나로그디바이스 이근춘 이사 02-554-3301
인컴브로더 윤지현 02-2016-7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