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유럽에 대규모 물류센터 출범
갈란타 물류센터는 총 4만6235평에 창고면적 7560평로 유럽 최대 규모급의 통합 물류센터이다.
갈란타 물류센터는 갈란타 제1공장과 제2공장 인근에 위치, 이곳에서 생산한 LCD·PDP TV 등 디지털TV 제품군뿐만 아니라 홈시어터, 모니터, DVD, 프린터 등 유럽 디지털미디어 제품에 대한 종합적인 물류를 취급하게 된다.
삼성전자는 EU 가입국가인 슬로바키아가 우크라이나·헝가리·오스트리아·체코·유고와 인접해 있으며 육상교통으로 유럽 全 지역을 4일 이내로 커버할 수 있는 교통요지인 점을 감안, 디지털 미디어 全 제품에 대한 유럽 물류기지로 확대할 방침이다.
삼성전자는 갈란타 물류센터가 가동되면 제품의 재고일수가 3일 이상 줄어들고, 물류 리드타임은 기존보다 20여시간 단축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삼성전자 박찬형 상무는 "유럽 통합 물류센터에서의 원활한 제품 공급으로 급증하고 있는 유럽에서의 삼성 브랜드 제품에 대한 수요에 적기 대응하게 될 것"이라며 "이번 갈란타 물류센터가 개소함으로서 네델란드 로테르담의 물류센터와 함께 삼성전자의 유럽 東西물류가 트이게 되는 통합 시너지 효과가 발휘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개요
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문, LCD 부분, 반도체 부문, 통신 네트워크 부문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com/sec
연락처
삼성전자 홍보팀 홍경선 과장 02-727-78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