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부, 사이버 식품산업 상담센터 개소

서울--(뉴스와이어)--농림부는 식품제조 업체에서 궁금해 하는 식품산업 전반에 대한 사항을 실시간으로 해결하기 위하여 사이버 식품산업 상담센터를 발족한다고 밝혔다.

On/Off-Line을 연계하여 식품업체가 언제 어디에서든지 이용할 수 있도록 유비쿼터스를 실현하여 이용자의 편리성을 향상했다.

상담 내용으로는 식품안전 및 위생에 대한 지식·정보 뿐 만 아니라 기술에서 마케팅, 제품개발에서 생산까지 식품산업에 관련된 필요한 모든 정보를 제공한다고 한다.

식품산업 상담을 받고자 하는 업체에서는 홈페이지(http://foodcenter.or.kr)로 들어오셔서 사이버상담센터의 사이버상담을 클릭 한 후 질문을 올리면 신속하게 답변해 준다.

인터넷 활용이 미흡한 이용자는 전화(02-3667-5625)를 하면 분야별 전문가를 연결하여 답변해 준다고 한다.

보다 자세한 상담을 원할 경우에는 전화 또는 인터넷 상담예약을 이용하여 상담 일시를 예약한 후에 약속한 날짜에 방문하면 된다.

아울러 사이버 식품산업 상담센터에서는 식품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통계자료, 특허정보, 해외시장동향, 제품동향, 기술 및 식품소재 동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가공식품 ks, 전통식품 품질인증, 지리적 표시제 등의 식품 인증제도와 각 부처에 산재된 지원정책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제공된다.

농림부의 사이버 식품산업 상담센터는 정부 내에 산재한 각종 규제 뿐 만 아니라 정부 지원정책을 one-stop으로 해결 할 수 있어 식품업체는 품질향상과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농림축산식품부 개요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업, 어업과 식품산업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식품산업정책실로 구성되며 소속기관으로는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국립종자원 등이 있다. 부처의 주요 임무는 식량의 안정적 공급, 농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안전, 농어업인의 소득 및 복지증진, 농수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관련 산업의 육성, 농어촌지역 개발, 식품산업진흥 및 농수산물 유통에 관한 사항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mafra.go.kr

연락처

농림부 식품산업과 사무관 김종구 02-500-18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