팡야, 유럽 32개국 수출로 전세계 시장 평정

뉴스 제공
한빛소프트 코스닥 047080
2006-06-01 13:58
서울--(뉴스와이어)--한빛소프트(대표 김영만)는 엔트리브소프트(대표 김준영)가 개발한 대한민국 대표 골프게임 ‘팡야’(www.pangya.com)를 유럽 32개국에 수출했다고 이 달 1일 밝혔다.

한빛소프트는 ‘팡야’를 프랑스 텔레콤(France Telecom)을 통해 프랑스와 영국, 독일, 스페인, 이태리 등 유럽 지역 32 개국에 동시 수출하는 성과를 올린 가운데, 유럽 진출 온라인 게임 중 가장 높은 금액으로 계약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계약으로 ‘팡야’는 일본, 태국, 미국, 캐나다, 브라질 등을 포함해 전세계 44개국에 서비스되는 온라인 게임의 한류 주역으로, 아시아와 북남미 지역 뿐 아니라 유럽 시장까지 공략에 성공하면서 명실상부한 글로벌 게임으로 자리잡았다.

현재 ‘팡야’는 이미 아시아 지역에서 유료화를 단행해 좋은 성과를 올리고 있는 가운데, 일본에서는 월 1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고 태국에서는 온라인 게임 1위를 차지하는 등 서비스 지역마다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빛소프트 박순우 이사는 “팡야의 유럽 시장 진출은 아시아 지역에서 대표 캐주얼 온라인 게임으로 성장한 것을 바탕으로 큰 성과를 올린 것”이라며 "이제는 팡야가 유럽을 포함한 전세계 시장을 무대로 진정한 글로벌 게임으로 자리잡을 것" 이라고 말했다.

한빛소프트 개요
한빛소프트는 1999년 설립 이후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와 같은 대형 게임의 퍼블리싱을 통해 한국의 인터넷을 중심으로 한 IT 관련산업 전체가 발전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하였고, 동시에 한국 게임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대표하는 중심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강한 도전 의식을 바탕으로 새로운 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하는 것이 한빛소프트의 최대 강점이며, 이를 바탕으로 한빛소프트의 궁극적인 지향점은 세계시장으로 향해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bitsoft.co.kr

연락처

한빛소프트 홍보팀 변정숙, 02-3284-315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