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결제 사기 사고 걱정 뚝 ”...티켓나라 국민은행의 상품권 안심결제서비스 도입

서울--(뉴스와이어)--주고 싶고 받고 싶은 선물로써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애용되고 있는 상품권!

고유가, 고물가 시대인 지금 알뜰소비자라면 백화점, 구두, 주유, 외식 등 5~30% 할인된 상품권을 통해 가계 경제의 재테크를 이루는 소비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대형마트를 자주 이용하는 한 주부는 6% 할인된 상품권을 가까운 상품권 할인 전문 업체에서 구매해 카드 대신 상품권으로 결제하고 쇼핑 포인트, 현금 영수증까지 꼼꼼히 챙겨 알뜰히 생활하고 있다고 한다. 신용 카드로 결제 시 ‘월 정산’이란 편리한 부분도 있지만, 상품권으로 10만원 정도 결제하면 6% 즉, 6천원 정도가 절약된다. 티끌 모아 태산이라고 1년의 생활비 속에 상품권을 통한 재테크를 따져보면 적지 않은 비용을 절약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렇게 선물로써, 재테크로써 사랑 받고, 많이 이용되는 상품권 구매 시, 신뢰할 수 있는 상품권 취급 전문 유통 업체에서 구매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간혹, 이메일 또는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시세보다 싼 가격으로 소비자를 유혹하거나, 상품권 구매 시 현금 선입금 방식의 특수성을 이용하여 소비자를 울리는 사고가 빈번하게 생기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국내 최대 온. 오프 라인 상품권 티켓 전문 유통 기업인 ㈜휴먼넷커뮤니케이션즈 ‘티켓나라’(www.ticketnara.net) 에서는 국민은행 에스크로 서비스를 도입하여, 2002년 여신전문금융업법 개정으로 상품권의 카드거래 사용제한으로 현금 결제만 가능한 상품권 업종의 특수성을 뛰어넘어 소비자에게 보다 안전한 구매 환경을 위해 ‘안심구매 서비스’ 제공한다고 밝혔다.

티켓나라 ‘안심구매 서비스’는 물품 거래 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을 보장해주기 위해 소비자가 쇼핑몰에서 상품권을 구입할 때 바로 쇼핑몰에 입금하지 않고 국민은행에 대금을 예치해 소비자의 금전적 피해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소비자 결재 대금에 대해 국민은행의 에스크로 서비스로 보호해주는 형식을 취하고 있어 상품권 거래의 안정성을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티켓나라 배 필효 이사는 "에스크로 서비스를 통하여 현금결제의 불안성을 해소하여 소비자에게 보다 안전한 구매를 제공하고, 쇼핑몰은 신뢰도를 높여 매출을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ticketnara.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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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휴먼넷커뮤니케이션즈 홍보팀 유시영대리, 02-591-3363 , 018-256-8080 , 이메일 보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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