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산업 이끌어 나갈 입주기업 모집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 문화산업지원센터 운영기관인 (재)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은 대구공업대학(달서구 본동 831)내 문화산업지원센터(CT Idea HUB)를 개소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오는 6월 16일까지 「CT Idea HUB」에 입주할 기업 및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

「CT Idea HUB」는 기존의 PC 온라인 게임, 모바일 게임 분야를 포함하여 디지털 출판, 방송광고, 영화, 애니메이션, 이러닝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 분야로 그 지원범위를 확대함으로서 문화산업의 특성인 OSMU(One Source Multi Use)를 통한 새로운 개념의 비즈니스를 지원하기 위한 공간이다.

「CT Idea HUB」의 시설은 총 1,033평 규모로 기존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비즈니스 지원실 11개실, 창업 후 1년 이내 또는 예비창업자를 위한 Idea Lab 14개실로 구성되어 있다. 공용시설 및 부대시설로는 회의실, 샤워실, 수면실 등이 있으며 칼라복사기, 칼라프린터(플로터), Mac PC등 공용장비를 지원한다.

특히 예비창업자를 위한 Idea Lab의 경우 4~5명이 작업 가능한 소규모 사무실에 냉난방시설, 책상, 네트워크 등을 지원하며 보증금 없이 월 5만원(6평 기준)과 제세공과금(실비)의 입주 부담금으로 입주가 가능하다.

또한 입주자에 대하여 기업가 정신, 경영, 마케팅, 기술 등 창업 교육을 실시하고 기존 업체와의 신기술 교류 및 네트워크 활성화를 집중 지원할 예정이어서 창업 동아리, 창업이전의 모임 등 예비창업자, 창업초기 기업들에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

「CT Idea HUB」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dip.or.kr)에 게재되어 있으며 심사평가를 통해 6월말까지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 개요
대구광역시의 소프트웨어, 정보통신, 문화콘텐츠, ABB 산업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하여 설립된 대구광역시의 출연기관으로,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지역 디지털 혁신을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구 지역의 디지털 혁신을 통한 디지털 행정 구현 지원과 디지털 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반 조성 및 관련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함으로써 국가 및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관련 법령 및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설립되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dip.or.kr

연락처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김희대 팀장 053-651-033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