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산업 이끌어 나갈 입주기업 모집

2006-06-01 15:51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 문화산업지원센터 운영기관인 (재)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은 대구공업대학(달서구 본동 831)내 문화산업지원센터(CT Idea HUB)를 개소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오는 6월 16일까지 「CT Idea HUB」에 입주할 기업 및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

「CT Idea HUB」는 기존의 PC 온라인 게임, 모바일 게임 분야를 포함하여 디지털 출판, 방송광고, 영화, 애니메이션, 이러닝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 분야로 그 지원범위를 확대함으로서 문화산업의 특성인 OSMU(One Source Multi Use)를 통한 새로운 개념의 비즈니스를 지원하기 위한 공간이다.

「CT Idea HUB」의 시설은 총 1,033평 규모로 기존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비즈니스 지원실 11개실, 창업 후 1년 이내 또는 예비창업자를 위한 Idea Lab 14개실로 구성되어 있다. 공용시설 및 부대시설로는 회의실, 샤워실, 수면실 등이 있으며 칼라복사기, 칼라프린터(플로터), Mac PC등 공용장비를 지원한다.

특히 예비창업자를 위한 Idea Lab의 경우 4~5명이 작업 가능한 소규모 사무실에 냉난방시설, 책상, 네트워크 등을 지원하며 보증금 없이 월 5만원(6평 기준)과 제세공과금(실비)의 입주 부담금으로 입주가 가능하다.

또한 입주자에 대하여 기업가 정신, 경영, 마케팅, 기술 등 창업 교육을 실시하고 기존 업체와의 신기술 교류 및 네트워크 활성화를 집중 지원할 예정이어서 창업 동아리, 창업이전의 모임 등 예비창업자, 창업초기 기업들에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전망된다.

「CT Idea HUB」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dip.or.kr)에 게재되어 있으며 심사평가를 통해 6월말까지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dip.or.kr

연락처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김희대 팀장 053-651-0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