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설치미술가와 함께 우리동네를’ 행사 개최
거제시 장승포동 소재 장승포초등학교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여 그리고 만든 '내 고향 거제도의 자랑거리'를 거제문화예술회관 앞 콘크리트 회색 벽면을 지역 꿈나무들의 문화적 감수성으로 새롭게 꾸며져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환경미술로 탄생되어졌다.
이 프로그램은 장승포 초등학교 4,5,6학년 학생들과 미술인회의 공공미술분과위원회 소속 전문 미술인들이 함께 지역의 한 공간을 문화적으로 바꾸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특히 장승포 초등학생들은 설치미술가와 함께 거제의 랜드마크인 거제문화예술회관 벽면 한쪽에 벽화를 조성하는 과정에서 알루미늄 은색판을 그리고, 부식시키고, 압인을 하는 등 독특한 기법을 배우며, 작가와 함께 우리 동네의 환경을 바꾸는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미술적 체험을 통한 자신감과 만족감을 가지도록 추진했다.
이 교육프로그램은 지역 어린이의 동시대 미술의 변화된 양상에 대한 이해와, 지역 공동체 회복의 주체 및 문화생산자로서의 어린이 육성, 지역 사회전체의 문화적 감수성을 개발, 문화예술의 생활화를 유도한다는 목적의 일환으로 개최했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 개요
거제 문화예술의 활성화, 예술의 대중화, 거제문화의 세계화를 목적으로 '21세기 문화의 시대로의 항해'를 시작한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은 거제시에서 출자한 재단법인으로 거제문화예술회관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eojeartcenter.or.kr
연락처
거제시문화예술재단 예술기획부장 김형석. 055-68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