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병원협회, ‘직원업무역량 증진’ 영어교육 실시

서울--(뉴스와이어)--병원협회 사무처 직원 영어업무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이 5월30일 시작되어 직원들이 귀를 쫑긋 세우고 영어공부에 열중하고 있다.

대한병원협회(회장 김철수)는 내년 11.5~8일 COEX에서 개최되는 국제병원연맹(IHF) 총회에 대비해 직원들이 외국인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돕고 나아가 국제화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영어회화 교육에 들어갔다.

교육에선 문법 및 단어설명, 외국인과의 회화 실습 및 발음 교정 등의 시간을 갖는데 협회 자체 강사진을(한현진, 이강우, 한상우) 편성, 강의를 시작했으며 곧 원어민 강사를 섭외해 교육에 임하게 할 예정이다.

매주 화, 목 이틀간 오전(08:00~08:50)과 오후(12:20~13:10)으로 나뉘어 근무중 시간편의에 따라 수강하도록 했다.

수업에 대한 집중 및 성과를 높이기 위하여 테스트를 통한 성적을 공개하기로 했다.

영어업무능력향상 교육은 김철수 회장이 취임 직후 “IHF 총회를 훌륭하게 치루기 위해선 직원의 회화능력을 배양해야 한다”며 영어 수업을 실시토록 조치한데 따른 것이다.

한현진 강사(총무부)는 “직원들의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는게 1차 목표이고, 나아가 영어에 대한 흥미를 가지며 실제 사용할 수 있는 대화방법을 알려주도록 노력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교육은 영어회화 입문부터 기초 및 중급수준까지 단계별로 진행되는데 1차 3개월 운영 후 평가를 거쳐 레벨을 조정할 예정인데, 일반회화보다는 Business English에 초점을 맞추게 된다.

아울러 병원협회의 업무특성상 병원산업, 의료 관련 용어를 익히는 내용도 곁들일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kha.or.kr

연락처

병원협회 홍보실 전양근 02-705-92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