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지방산림청장 “나의 실천이 조직을 청렴하게 합니다”

원주--(뉴스와이어)--부패에 대한 영어의 어원이 “cor(함께)와 rupy(파멸한다)”의 합성어로 “함께 파멸한다”는 의미이다. 부패는 개인과 조직이 함께 파멸하는 것으로 어떠한 경우에도 하지 말아야 할 것이다.

북부지방산림청장(김현식)은 북부지방산림청의 맑고 깨끗한 이미지를 계속 지켜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하는 친서를 2006. 6. 1일 전 직원에게 발송하였다.

북부지방산림청에서는 부패 방지를 위하여 조직원 모두가 노력하고자 북부지방청장의 서신을 전 직원에게 발송하였다. 부패방지를 위한 내용으로는 기관장들의 부패 방지, 일선 공무원들의 부패방지, 조직의 공동운명체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우선 기관장들은 적극적인 의지와 실천으로 부패방지가 필요함을 강조하고 있다. 기관장들이 각종 회의, 행사, 모임에서 반복적으로 부패방지의 의지를 강조하도록 하고 있다.

둘째, 일선 공무원들은 사소한 친분관계에도 조심해야 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부패 행위도 일종의 습관이고 중독성이기 때문에 이권청탁을 단호하게 거절해야만 한다.

셋째, 모든 조직원은 공동운명체이다. 내가 몸담고 있는 조직이 깨끗해야만 함으로 동료나 상사의 부패행위를 보거나 자신이 부패에 연류될 가능성이 있을 경우 조직 내부의 신고시스템을 활용하여 신고를 해야함을 강조하고 있다.

북부지방산림청에서는 반부패의 날을 3개월째 운영하고 있지만 앞으로도 부패방지는 보다 나은 조직, 일하고 싶은 조직은 만드는 초석이 됨으로써 부패방지를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north.foa.go.kr

연락처

문의 : 북부지방산림청 서무계 한금석(033-738-6121)
정리 : 북부지방산림청 혁신ㆍ홍보팀 남해인(033-738-611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