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지방산림청장 “나의 실천이 조직을 청렴하게 합니다”
북부지방산림청장(김현식)은 북부지방산림청의 맑고 깨끗한 이미지를 계속 지켜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하는 친서를 2006. 6. 1일 전 직원에게 발송하였다.
북부지방산림청에서는 부패 방지를 위하여 조직원 모두가 노력하고자 북부지방청장의 서신을 전 직원에게 발송하였다. 부패방지를 위한 내용으로는 기관장들의 부패 방지, 일선 공무원들의 부패방지, 조직의 공동운명체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우선 기관장들은 적극적인 의지와 실천으로 부패방지가 필요함을 강조하고 있다. 기관장들이 각종 회의, 행사, 모임에서 반복적으로 부패방지의 의지를 강조하도록 하고 있다.
둘째, 일선 공무원들은 사소한 친분관계에도 조심해야 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부패 행위도 일종의 습관이고 중독성이기 때문에 이권청탁을 단호하게 거절해야만 한다.
셋째, 모든 조직원은 공동운명체이다. 내가 몸담고 있는 조직이 깨끗해야만 함으로 동료나 상사의 부패행위를 보거나 자신이 부패에 연류될 가능성이 있을 경우 조직 내부의 신고시스템을 활용하여 신고를 해야함을 강조하고 있다.
북부지방산림청에서는 반부패의 날을 3개월째 운영하고 있지만 앞으로도 부패방지는 보다 나은 조직, 일하고 싶은 조직은 만드는 초석이 됨으로써 부패방지를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north.foa.go.kr
연락처
문의 : 북부지방산림청 서무계 한금석(033-738-6121)
정리 : 북부지방산림청 혁신ㆍ홍보팀 남해인(033-738-6115)
-
2007년 1월 22일 1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