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재정보 교류확대를 위한 군·연간 협정 체결

서울--(뉴스와이어)--국립방재교육연구원(원장 정용준)에서는 각종 재난대비 방재 교육과 연구기능 확충을 위하여 해군과의 교류협력이 필요하다고 보고 지난 5월 29일 해군본부(군수참모부)와 상호 정보공유 교류협력을 위하여 MOU를 체결하였다.

이번 MOU체결은 해군에서 지난 2월 재난관리부서 신설을 계기로 방재전문성 확보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방재교육연구의 소속기관인 방재연구소와 협의를 거쳐 성사된 것이다.

금번 교류협력 체결로 양 기관은 재난관리능력 강화를 위해 재난관리 전문교육 및 재난관련 회의, 군·연간 공동연구 및 방재기술 개발협력, 재난영향평가, 재해원인분석 및 진단, 자료 및 정보교환 등으로 향후 관과 군의 협력적인 재난관리 방안을 도출함으로써 우리나라 전반의 사회기반구조의 재난대응능력과 방재역량을 강화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소방방재청 개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설립된 국가 재난관리 전담기구이다. 전신은 행정자치부 민방위재난통제본부이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재난종합상황실,예방안전국, 소방정책국, 방재관리국, 119구조구급국,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산하기관으로 중앙119구조대, 중앙민방위방재교육원, 중앙소방학교가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ma.go.kr

연락처

국립방재교육연구원 방재연구소 토목연구관 심재현 02-3274-220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