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테이프, CD로 외국어 공부하니? 난 톡! 찍어 듣는다”

서울--(뉴스와이어)--“영어공부가 너무 쉽고 재미있어 졌어요!”

서울 강남구 도곡동에 사는 김관우(10) 어린이는 요즘 영어학습에 재미가 부쩍 늘었다. 새로운 학습 방법, 위즈톡으로 영어에 재미가 한창인 것.

위즈톡(Optical Learning Player-이하 OLP Wiztalk, www.wiztalk.co.kr )은 유비쿼터스 전문 서비스 기업, 인코닉스(대표 이성호, www.inconics.com)에서 출시한 어학 학습용 지능형 광학 학습 재생기이다.

위즈톡은 위자드 토킹(Wizard Talking)의 줄임말로서 마법사의 말을 뜻한다.

OLP 위즈톡은 다량의 카세트 테이프나 CD를 들고 다니며 원하는 곳을 듣기위해 버튼을 조작하는 불편함을 고려하여, 책의 대 용량 음성파일을 기기의 내장된 메모리 카드에 담아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됬다.

펜 모양으로 제작된 위즈톡을 특수 인쇄된 교재(Optical Learning Book,OLBook)에 대기만 하면 곧바로 해당 문장의 원어민 발음 및 관련 음성을 들을 수 있다.

연필크기로 무게는 75g밖에 되지않아 휴대성이 좋고, MP3음질로 작동되어 테이프, CD보다도 훨씬 깨끗한 음질으로서 외국어 공부에서 중요한 정확한 원어민 발음을 들을 수 있다.

또한 지금까지 출시된 유사제품들과는 달리 광학 센싱에 의해 인쇄된 패턴을 인식하는 방식으로 최고의 인식률을 자랑하고 있다.

어학학습의 중요한 시각, 청각, 반복, 휴대성, 그리고 재미까지 한번에 해결한 유비쿼터스 시대의 혁신적인 학습 교구라 할 수 있다.

OLP 위즈톡은 대표적인 영어교육 포탈사이트 ‘쑥쑥닷컴’(www.suksuk.co.kr)을 통한 이벤트 ‘위즈톡 무료 체험단’에서 1000명이 넘는 신청자들로 폭발적인 인기를 자랑해 학부모들이 새로운 학습 방법에 대한 니즈가 얼마나 컸는지를 입증해 주었다.

제품은 128, 256, 512메가바이트 메모리가 각각 장착된 세가지 종류가 있고, 512메가바이트 메모리를 기준으로 카세트테이프 10여개 분량에 달하는 오디오 콘텐츠를 위즈톡 홈페이지(www.wiztalk.co.kr)에서 내려받아 저장하기만 하면 된다.

또한, MP3기반의 사운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MP3 Player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SD/MMC 등 표준형 메모리의 사용으로 이동식 디스크 기능도 가능한 다양한 부가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현재 위즈톡을 이용할 수 있는 특수 인쇄 교재(OLBook)는 7세부터 13세까지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빛샘미디어의 ‘펀펀BMT잉글리쉬’ 이다. 이는 총 18권으로, 초등학교에서 시행중인 영어교과서에 맞추어서 선행학습을 할 수 있도록 기획된 교재이며, 교보문고 및 전국 학원을 통해서 기존에 판매 및 학습이 진행중인 검증된 교재다.

교육부가 초등학교 1, 2학년에게까지 영어교육을 확대하기 위해 오는 9월부터 조기 영어교육 시범학교를 선정한다고 밝힌 후, 이를 준비하는 유아를 둔 학부모들에게 위즈톡과 ‘펀펀BMT잉글리쉬’교재는 자녀에게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재미,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어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인코닉스의 u-러닝 사업팀 정현석 이사는 ‘기존의 유사기술을 가지고 있는 회사들은 컨텐츠까지 안고 가는 경우가 많아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힘들었다. 저희 인코닉스는 소비자에게 OLP 기술을 이용하여 양질의 우수한 컨텐츠를 사용케 하기 위해서, 여러 전문 출판사와의 제휴를 통해 유아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장르의 책을 볼 수 있게 준비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향후에도 출판물은 어린이용 동화책에서부터 학습지, 토익/토플 등 성인 영어 도서까지 확대될 예정으로 외국어 학습에서 위즈톡의 활용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인코닉스 개요
인코닉스(대표 이성호, www.inconics.com)는 유비쿼터스, SCM(Supply Chain Management, 공급망관리)서비스, 그리고 반도체 분야에 Total 서비스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다. 삼성전자 등 국내 Top-tier 전자제조업 고객에 대한 컨설팅 및 시스템 구축 서비스를 통해 입증된 SCM컨설팅과, 반도체 사업을 통해 축적한 첨단 전자산업에 대한 풍부한 이해를 바탕으로 기업 및 사회의 유비쿼터스 구현에 앞장서고 있다. 유비쿼터스 사업으로는 u-Learning사업(OLP 위즈톡), RFID(전자태그)사업, SCM사업으로 구분 된다. 또한, 산업자원부 주관 “RFID(전자태그)를 활용한 해운물류 e-Seal 및 Sensor 기술개발 과제”의 주관 사업자이자, “한국형 u-SCM 솔루션 개발 사업”에도 참여하고 있다. Active/ Passive 칩, 태그, 리더기 및 미들웨어 등 RFID 전 분야의 기술력과 파트너쉽을 확보하여, 명실상부한 유비쿼터스 전문 기업으로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onics.com

연락처

인코닉스 경영지원파트 심연경과장, 02-557-3975, 010-3413-341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