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과학대 김은주 양, 웨딩메이크업 경진대회 처음 출전 금상 수상

부산--(뉴스와이어)--올해 대학 1학년 미용학도가 전국 규모의 메이크업 경진대회에서 금상을 차지해 부산지역 미용전문인들로부터 찬사와 부러움을 받고 있다.

지난 5월 27일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관에서 열린 전국 메이크업 경진대회에서 동의과학대학 미용계열 김은주 양(18)이 웨딩메이크업 부문에서 기라성 같은 사회 일반인들을 제치고 당당히 금상을 차지했다.

“선배님들을 제치고 큰 상을 받게 되어 미안하고 죄송스러울 따름입니다. 그런데 처음 미용계열로 들어서려고 할 때 반대하셨던 부모님에게도 이번 대회를 계기로 할 말이 생겨서 기쁩니다.”

전국 메이크업 경진대회는 한국메이크업협회에서 주관한 대회로 학생, 일반 구분에 관계없이 전국 대학의 미용학과 및 미용고교, 미용학원 등에서 200여명이 참가했으며, 웨딩메이크업, 바디페인팅, 환타지메이크업 등 3개분야에서 열띤 경합을 벌였다. 특히 웨딩메이크업 분야는 참가팀이 100여개팀으로 가장 많은 팀이 참가했다.

부모님에게 자랑스러운 딸이 되고 싶다는 김은주 양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이렇게 큰 상을 받게 되어 부모님에게 할 말이 생겼다”며 “대학 수업 시간에 나만의 색깔을 내려고 노력 했으며 교수님들이 지도가 작품완성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대학에는 이제 갓 입학한 새내기이지만 김은주 양이지만 고교 2학년 때부터 미용학원에서 실력을 쌓은 재원.

김은주 양은 중학교 때부터 미용계열로 진로를 굳혔지만 부모님의 설득에 못이겨 일반 정보고등학교에 진학했으나, 미용에 대한 관심으로 고교에 진학해서도 꾸준히 미용분야의 학원에 등록하는 등 미용에 대한 관심과 미련을 꺾을 수 없어 올해 동의과학대학 미용계열에 진학했다.

“부모님은 정보고등학교에 입학하면 미용에 대한 관심이 사라질 줄 아셨나 봐요. 그런데 끝까지 관심을 버리지 못하니까 결국 미용학원 등록을 허락해 주시더라구요. 이번 상을 계기로 더욱 열심히 공부해 뷰티메이크업분야의 인정받은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되고 싶습니다.”

전국메이크업경진대회 바디페인팅 부문 심사위원으로 참가한 동의과학대학 김태영교수(미용계열)는 “올해로 4회를 맞이한 전국 메이크업 경진대회는 지난해에 비해 참가자 증가뿐 아니라 작품의 완성도 및 창의력, 예술성이 뛰어난 작품들이 다수 선보였다”며 “지난해에는 우수와 비우수의 작품대비가 심했으나 올해에는 상향 평준화를 보였으며 작품의 격이 한층 높아졌다”며 이번 대회를 평했다.

한편 동의과학대학에서는 웨딩메이크업부문 김은주 양 이외에도 바디페인팅부문에 참가하여 김형진, 홍정범 군이 2인 1조로 출전하여 은상을, 하주영, 이지연, 신소희 양이 3인 1개조로 출전하여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대거 입상했다.


웹사이트: http://www.dit.ac.kr

연락처

동의과학대학 대학홍보팀 부팀장 고세명, 051-860-303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