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루컴즈, 국내 최대 4만대 PC공급 계약체결
이번 계약을 통해 공급되는 SOLO 브랜드 PC는 Intel Pentium-4 CPU 3.0GHz,512Mb, 128MB VGA 포함 제품이며 모니터는 GD 마크를 획득한 19인치 LCD 모니터로 우수한 PC 사양에 해당된다.
“사이버 지식정보방” 구축 사업은 군 복무 기간 병사들의 정보화 단절 및 정보격차 해소, 어학공부 및 각종 자격증 취득 등 인적자원 개발, 정보검색 및 e-메일 교환 등 복무여건 개선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추진하고자 하는 목적에서 군인공제회 C&C 에 의해 시행된다. PC공급업체인 대우루컴즈 외에 LG CNS, 데이콤 등이 함께 참여하는 대단위 민간투자사업이다.
사업기간은 8월까지 약 3개월에 걸쳐 진행된다.
대우루컴즈 국내사업 총괄 손건우 부사장은 “국가 공공기관은 가장 까다로우면서도 철저한 품질검증이 필요한 시장으로, SOLO 제품을 공급하게 된 것은 품질, 기술, 디자인 등 모든 면에 대우루컴즈의 우수성을 입증한 것” 이라며 “지식정보화사회의 일꾼들을 위한 민간투자사업에 대우루컴즈가 동참하게 된 것은 큰 의미가 있다”고 언급했다.
손안의 PC로 불리 우는 UMPC SOLO ‘M1’의 출시를 앞두고 있는 대우루컴즈는 M1의 출시와 함께 14인치 듀얼코어 노트북 ‘M410’ 도 선보일 예정이다.
대우루컴즈는 지난 2005년 10월 대우컴퓨터를 인수 한 이후 12.1인치 와이드 노트북 CN250 출시에 이어 채 6개월이 안 되는 기간 동안 신제품 라인 완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에 인텔의 코어 듀어를 탑재한 12.1”·14”·15.4” 프리미엄 노트북 3모델 외에 10.4” 보급형 서브노트북과 디자인이 강화된 슬림/준슬림 데스크탑 4 모델을 6월에 출시할 예정이다.
‘사이버 지식정보방’ 구축 사업이란 병사들의 정보격차 해소, 어학공부 및 각종 자격증 취득 등의 인적자원 개발, 군 복무여건 개선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국방부가 진행하는 ‘국방정보화 협력계획’의 일환으로써 PC 5만 여대를 연대 중대급 이상의 부대에 공급해 중대PC실 설치 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ucoms.co.kr
연락처
대우루컴즈 홍보실 손승희 02-6333-4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