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네트웍스, 비씨카드, 교보자동차보험, 금융결제원 IP컨택센터 잇달아 구축

서울--(뉴스와이어)--VIP 마케팅, 틈새 마케팅, 감성마케팅 등 고객 관계 관리 마케팅이 인기를 끌면서 기업들 사이에서 고객센터를 강화하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특히 활용도에 있어서 제한적일 수 밖에 없는 콜센터 보다는 고객 정보를 통합하여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IP컨택센터가 인기를 끌고 있다. 다른 업종들 보다 고객정보 관리가 중요한 금융/보험 업체들이 앞다투어 도입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정보통신서비스 기업인 삼성네트웍스(사장 박양규,www.samsungnetworks.co.kr)는 올해 들어서만 비씨카드, 교보자동차보험, 금융결제원, 재정경제부, 올앳카드 등 금융/보험관련 업종 10여 개 회사와 기관을 신규 고객으로 유치했다고 밝혔다.

비씨카드의 경우 중구 신당동에 650석 규모의 고객센터를 구축하였으며, 교보자동차보험은 통합 콜센터와 서버 장비를 아예 삼성네트웍스의 대덕 인프라센터에 입주시켜 유지보수를 일임하고 있다. 또한 금융결제원도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본원 내부에 컨택센터를 구축하여 업무 효율성을 추구하고 있다. 삼성네트웍스 컨택센터 사업팀 조정혁 팀장은 “국내 최대의 카드사인 비씨카드와 세계 최고 수준의 종합 지급 결제 서비스 기관인 금융결제원, 온라인 자동차보험업계 1위인 교보자동차보험이 나란히 삼성네트웍스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은 그만큼 삼성네트웍스의 기술력과 IP 컨택센터 서비스의 우수함이 인정받은 증거”라고 말했다.

이렇게 금융/보험헙체들이 IP 컨택센터 도입을 선호하는 이유는 ▶ 다양한 대 고객 접촉 경로 확보 및 선진 고객 관리(CRM) 기법을 통한 고객 만족도 증대 ▶ 통신/관리 비용 절감 ▶ IT인프라 강화를 통한 업무 효율화 등을 들 수 있다. 특히 금융/보험업체들의 상품은 여러 가지 부가 요소들을 추가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타 업종에 비해 고객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하다. 따라서 고객의 이용 정보 및 상담 내력을 실시간으로 검색하여 보다 최적화된 '맞춤형' 상담이 가능하다는 점이 금융/보험업체들에게 큰 매력으로 여겨지고 있다. 그리고 고객과의 접점에 있어 웹채팅, e메일, 팩스 등의 다양한 채널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점도 매력적이다.

실제로 비씨카드의 서재흥 고객상담팀장은 "이번 IP 컨택센터 구축으로 예전과 달리 다양한 고객의 요구에 빠르게 응대함은 물론, 한발 앞서가는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고객만족도가 향상되고 있다."고 밝혔다.

삼성네트웍스는 이러한 금융/보험업체들의 컨택센터 도입 붐이 더욱 더 확대될 것으로 보고 기업 대상 정보통신 서비스 일등 기업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 및 공공 시장에서 적극적으로 영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삼성네트웍스 개요
삼성네트웍스 (사장 김인, www.samsungnetworks.co.kr)는 국내 최고수준의 정보통신 전문인력, 국내 64개 도시와 세계 70개국을 하나로 묶는 글로벌 네트워크 인프라, 그리고 20년 전통의 통신 노하우를 ‘3대 핵심 경쟁력’ 을 기반으로, 삼성그룹 내 전 계열사를 비롯해 1만 여 국내외 공공기관 및 기업에 꼭 맞는 맞춤형 정보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사업은 데이터통신사업(광전송통신망(ONS), 글로벌 회선, VPN, 매니지먼트, u-Ready, NSI 등), 전화사업(인터넷전화 삼성Wyz070, 기업전화, 구내통신, 국제전화 00755 등), 비즈니스솔루션사업(메시징(SMS/MMS), 모바일&와이어리스, 웹비즈, 영상회의, IDC, 컨텍센터, 통합보안 엑쉴드(eXshield) 등)의 3가지로 크게 구분된다.

웹사이트: http://www.samsungnetworks.co.kr

연락처

삼성네트웍스 경영지원실 기획홍보팀 김윤석 대리 070-7015-69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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