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 방화범 검거 유공기관 표창 수여
이번 산불 유공기관으로 선정되어 수상하는 도봉경찰서(총경 김영석)는 봄철 산불조심기간 중 산불예방 활동을 위한 관내 순찰 활동의 강화 및 범죄 신고망 체계를 구축하고, 특히 방화범 검거를 위해 산불 취약지 등에 연 300여명의 경찰관을 배치하고 용의자를 대상으로 탐문 수사 활동을 실시하는 등 북한산 국립공원 지역의 연쇄적 야간산불 방화범을 검거하는데 크게 공헌한 바 있다.
산림청은 앞으로 귀중한 산림자원의 보호를 위해 산불예방 및 진화 활동에 적극 대처하는 한편 산불을 의도적 또는 과실 등에 의하여 유발한 발화자에 대하여는 끝까지 추적 검거토록 경찰과 긴밀한 공조체계를 구축하고 특별대책을 마련하여 시행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금년도 봄철 산불조심기간 중 방화성 야간산불은 10건이 발생하여 임야 4ha의 산림 피해를 입은 바 있다
산림청 개요
1967년에 설립된 농림축산식품부 산하의 외청이다. 산림의 보호 육성, 산림자원의 증식, 우량종묘 개발 및 보급, 산림사고 및 병충해 방지, 야생조수의 보호, 목재 수급의 조정, 해외산림자원 개발 및 임산물 수출입 등의 업무를 관할한다. 조직은 청장, 차장과 임업정책국, 국유림관리국, 사유림지원국, 기획관리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속기관으로는 임업연구원, 국립수목원, 산림항공관리소와 5개 지방산림관리청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forest.go.kr
연락처
산불방지과 양민석 042-481-42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