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5 네트웍스, L4-L7 스위치 시장 점유율 1위

서울--(뉴스와이어)--애플리케이션 전송 네트워킹의 선두업체인 F5 네트웍스 (CEO 존 맥아담, www.f5.com, 이하 F5)는 최근 델오로 그룹 레포트를 인용, 2006년 1분기에 F5가 전체 L4-L7 스위치 시장에서 35% 이상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기존 박스형 장비에 대해서는 50%의 시장 점유율로 계속 1위를 고수해 왔고, 박스/샤시 통합 시장 점유율에서는 시스코 다음으로 2위를 차지하고 있었으나 이번 조사에서 박스/샤시 통합 시장 점유율에서도 1위에 오름으로써 명실상부하게 애플리케이션 전송(L4-L7) 분야의 최강자로 나서게 되었다.

F5는 매 분기마다 약 3.8%씩 성장하여 35%의 점유율을 나타냈으며, 반면에 주요 경쟁 업체들은 같은 기간에 점유율이 점차 감소하였다. 시스코가 약 3% 정도 감소하였으며, 그 외 애플리케이션 스위치 분야에서도 시트릭스/넷스케일러 역시 약 1%정도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이, F5가 L4-L7 스위치 시장에서 급속하게 성장할 수 있었던 요인은, 전체 IP 애플리케이션 프록시를 비롯하여 iRules 프로그램밍 언어, TCP 가속 및 iControl 애플리케이션 통합 인터페이스를 아우를 수 있는 TMOS 아키텍처 기반의 BIG-IP의 애플리케이션 전송 기능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기능들은 콘텐츠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이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성공적으로 전송하기 위해 필요한 유연한 네트워크 구조를 기업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업무 효율성 증대는 물론, 큰 서비스 만족을 제공한다.

F5의 댄 맷 마케팅 서비스 부사장은 “델오로 그룹 레포트를 통해 F5가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는 F5가 애플리케이션 전송 네트워킹 시장 분야에서 업계 리더로서의 위치를 확고히 다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라며, “L4-L7 시장에 대해서 벤더들 측으로부터 여러 가지 왜곡과 과장이 있어온 것이 사실이다. 델오로 그룹의 본 리포트가 이와 같은 부분을 바로잡았다고 보며, F5의 마켓 리더쉽을 확고히 해 준 것에 대해서도 매우 반갑게 생각한다.”



F5 네트웍스 개요
F5 네트웍스 (NASDAQ: FFOV)는 하나로 연결된 세상이 보다 원활히 소통할 수 있도록 만드는 글로벌 기업이다. F5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모바일 트래픽, 이메일, 음성, 데이터 파일을 통해 발생하는 비즈니스 기회를 포착하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서버의 가용성을 높일 수 있다. 이미 세계 최대 규모의 기업들과 통신사, 정부기관 그리고 수많은 소비재 기업들이 F5의 지능형 서비스 프레임워크(Intelligent Services Framework)를 도입하여 확실한 보안과, 고가용성의 애플리케이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f5networks.co.kr 에서 구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f5.com

연락처

F5 네트웍스 코리아 양경윤 부장 02-6001-3361
PR대행사 샤우트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홍승재 / 박지연 02-558-9890(ext.204~20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