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S코리아, 태그마스토어 USP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
40%의 시장 점유율 및 3천대 이상의 가상화 스토리지 컨트롤러 구축 레퍼런스를 보유함으로써, 하이엔드 스토리지 플랫폼 업계 최고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히타치는 스토리지 업계를 선도하는 USP 솔루션의 성능을 확장시킨 USP 업그레이드 버전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 제품은 25%의 시스템 성능 향상 및 250만 IOPS를 지원함으로써 가상화를 통해 구현한 기존의 계층화 스토리지 환경을 개선하고, 오라클 파이낸셜 및 마이크로소프트 SQL 서버 등 주요 애플리케이션의 처리 속도를 획기적으로 향상시켰다.
엔터프라이즈 전략그룹(Enterprise Strategy Group)의 토니 아사로(Tony Asaro) 선임 분석가는 “현재까지 스토리지 시장에서 태그마스토어 USP의 성능에 대적할 만한 제품이 없다.”고 전제하고 “엔터프라이즈급 스토리지 시스템상에서 외장형 스토리지 가상화를 실현한 제품은 태그마스토어 USP가 유일하다. 또한 핵심 스토리지 제품에도 사용되는 동일한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에 영향을 미치는 유일한 스토리지 가상화 플랫폼이다. 게다가 시장에서 이미 3천대 이상 설치된 사례에 비춰볼 때, USP에 대한 시장의 호응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여세를 몰아 히타치는 엔터프라이즈 시장의 리더십을 지속적으로 유지해 갈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망했다.
현재 전세계 대기업들은 인터넷 기반의 온라인 거래 처리(OLTP) 애플리케이션 및 통합 인프라의 성능 확장 필요성을 더욱 크게 느끼고 있다. 기업들은 이러한 비즈니스 여건에 부합하는 뛰어난 확장 능력을 지닌 스토리지 솔루션을 원하고 있다.
그러나 경쟁사 제품을 사용할 경우 길이 27피트, 무게 13톤에 달하는 ‘거대한 철제 박스’를 놓고 고심해야 하지만, 태그마스토어 USP는 임베디드된 가상화 레이어를 통해 32페타바이트까지 내/외장 스토리지를 구성할 수 있다. 또한 독립적인 가상화 스토리지 머신들(Private Virtual Storage Machines)의 생성에 필요한 논리적 파티셔닝을 부여하고, 점점 복잡해지는 스토리지 데이터에 대한 원격 복제본을 생성함으로써 업무 연속성을 단순화시켜 준다.
보다 성능이 향상된 USP 업그레이드 버전은 iSCSI 및 파이버 채널, ESCON, FICON, NAS 등에서 100 %의 데이터 가용성을 보장하는 스토리지 서비스 플랫폼 내부의 대규모 멀티 프로토콜을 통합함으로써 소비자에게 더할 나위 없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태그마스토어 USP의 이러한 기능은 모두 단일화된 통합 콘솔을 통해 제공된다. .
독립적인 소프트웨어/서비스 회사인 IT센트릭스의 데이비드 플로어(David Floyer) 최고 기술경영자 겸 공동창립자는 “우리가 분석한 연구 결과에 의하면 성능 향상된 USP가 자체 보유한 200테라바이트의 용량에 800테라바이트의 외장형 스토리지를 추가 구성했을 경우 경쟁사 제품에 비해 최대 52%까지 스토리지 운용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시장 조사 업체인 오붐(OVUM)의 칼 그레이너(Carl Greiner) 수석 부사장은 “히타치는 논리적 파티셔닝 및 임베디드 가상화, 이기종 접속, 가상 포트, 스토리지 불가지론에 입각한 일반 복제, 포괄적인 관리와 같은 고급 하이엔드 스토리지 기능들을 제공함으로써 단순한 형태의 입력 및 읽기, 속도를 넘어서 하이엔드 스토리지 시스템의 지정 요건들을 끊임없이 수행한다.”고 말했다.
새롭게 보강된 업무 연속성 유지 및 재해 복구 기능
히타치 유니버설 스토리지 플랫폼은 데이터를 규제 준수 및 노출 위험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관련 소프트웨어도 새롭게 보강했다. HDS의 대표적인 원격 복제 소프트웨어인 히타치 유니버설 레플리케이터는 최대 4대의 USP에 걸쳐 분산된 64K의 데이터 볼륨을 지원하는 기능을 포함하고 성능이 뛰어난 더 큰 용량의 스토리지로 구성할 수 있도록 도와 준다.
또한 재해 발생시에도 히타치 유니버설 레플리케이터 델타 리싱크를 통해 오픈 및 메인프레임 시스템의 복구 시간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3데이터센터 형식의 스토리지 구성에서 1차 사이트 장애 발생 시, 히타치 유니버설 리플리케이터의 델타 리싱크 기능을 사용하면, 이용자가 있는 현지(또는 중간 지점) 사이트로 복구할 수 있다. 이러한 새로운 기능은 중간 지점으로부터 원격 재해 복구 사이트까지의 복구 과정에서 데이터 전체를 복제하지 않고도 ,델타 데이터(차이점)만을 복제할 수 있어 백업 및 복구 과정을 크게 단순화 시켜 준다.
히타치 쉐도우 이미지 인-시스템 레플리케이션은 모든 히타치 스토리지 시스템에서 무중단(Non-disruptive) 백업 및 처리 속도 향상, 그리고 300% 이상 향상된 데이터 복제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증가한 데이터 볼륨을 수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좀더 향상된 쉐도우 이미지 퍼포먼스를 제공함으로써 동시다발적인 쉐도우 이미지 작업 횟수를 32개에서 128개까지 300% 증가시켜 준다.
새로운 스토리지 보안 기능: 오딧 로깅 (Audit Logging)
엔터프라이즈 전략그룹(Enterprise Strategy Group)의 존 올트식(Jon Oltsik) 선임 분석가는 “스토리지 업계는 최근에 들어서야 보안이 필수사항임을 인식하고, 이에 대한 대응을 조금씩 해나가고 있다. 그러나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와 히타치는 일찍이 자사 기술 및 영업 운용에 필요한 보안을 의무화했다. 이러한 선도적인 히타치의 보안 의식은 제품 디자인 및 소비자 지원, 그리고 기업 문화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는 컴플라이언스 이슈에 능동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규제 준수에 적합한 제품 설계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라고 분석했다.
오늘 날 히타치는 스토리지 보안 선도업체에 걸맞게 새로운 오딧 로깅 기능의 적용 범위를 점차 확대해 가고 있다. 히타치 유니버설 스토리지 플랫폼도 시스템상에서 발생한 모든 이용자의 접근 기록 내용을 저장하는 오딧 로깅 기능을 선보였다. 기록 내용에는 이용자 신상정보 및 정확한 사용 시간, 이용했던 작업 기능명, 변경된 매개 변수 그리고 최종 결과(일반 완료 또는 에러 메시지)가 모두 포함된다.
이러한 오딧 로그는 모든 이용자들의 접근 내용 및 보안 감시, 장애 원인에 대한 조사, 그리고 향후 발생 가능한 장애들을 피하는데 활용될 수 있다. 소비자들은 이런 오딧 로그 파일을 여러 시스템으로부터 중앙 서버로 전송함으로써 오딧 및 제어 관리 업무를 보다 단순화 시킬 수 있다.
하이엔드 스토리지의 새로운 기준을 높이다
독립적인 소프트웨어/서비스 회사인 IT센트릭스(IT Centrix)의 데이브 벨란테(Dave Vellante) CEO는 “히타치의 접근 방법은 스토리지 관리를 개선하고 스토리지 자원의 할당 방식을 좀더 단순하게 만들어 준다. CIO들은 USP를 이용, 모두 단일 소프트웨어로 접근해 비용을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고, 정보 및 애플리케이션 요건들도 충족시킬 수 있다.
히타치는 경쟁력 있는 스토리지 제품들에 가상화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전통적인 접근 방법과는 매우 다른 차별화된 스토리지 관리 방식을 재정의 해준다. 또한 스토리지 구매자가 자사에 설치된 제품의 이점이나 가치를 최대한 얻을 수 있도록 해준다. 히타치는 비길 데 없는 최상의 스토리지 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기술 기업의 모든 인프라 및 자원을 이용할 수 있음을 증명했다.”라고 말했다.
IDC의 그룹의 정보 인프라 연구소 총괄 관리자인 존 맥아더(John McArthur) 부사장은 “IT 전문가들이 스토리지 가상화 솔루션을 평가하는 가장 중요한 특성 중의 하나가 확장성이다. 확장성은 단순히 용량을 증대하는 것 만을 뜻하지 않는다.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와 같은 스토리지 솔루션 전문 업체들은 외부 장치 지원 및 성능, 접속 가능성, 논리적 장치 지원 그리고 가용성을 확장함으로써 고객이 원하는 확장성의 요건을 두루 충족시켜 주고 있다. 태그마스토어 USP 업그레이드 버전의 출시는 히타치를 혁신적인 스토리지 기업으로써 자리매김하는 데 기여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데이터 모빌리티 그룹(Data Mobility Group)의 존 웹스터(John Webster) 선임 분석가는 “히타치는 자사의 스토리지 서브시스템 컨트롤러들을 스토리지 서비스 플랫폼 단계까지 향상시켰다. 오늘날 히타치는 논리적 파티셔닝 및 임베디드 가상화, 가상 포트, 그리고 이기종 복제 등과 같은 고급 스토리지 기능들을 제공함으로써 선도 기업에 걸맞는 위치를 재확인시켜 주고 있다.
캐시 성능에 따라 영향을 받는 하이엔드급 스토리지 시스템의 경우 캐시 대역폭에 따라 성능에 제약이 생기는 문제가 발생하곤 한다. 대규모 병렬 구조로 구성된 히타치 유니버설 스타 네트워크 크로스바 스위치 아키텍처는 초당 68 기가바이트의 캐시 대역폭을 제공함으로써 325% 이상 향상된 캐시 대역폭 증가량을 보여준다. 이를 통해 기존 아키텍처에 발생하기 쉬운 고유의 병목 현상을 해결해 준다. 또한 256개의 동시다발적인 메모리 구성으로 기존 경쟁사 제품에 비해 700%의 처리 속도 향상을 보여준다.
지능적인 가상 스토리지 컨트롤러인 태그마스토어 유니버설 스토리지 플랫폼과 네트워크 스토리지 컨트롤러 계열 제품은 유일무이한 이기종 스토리지 가상화 기능으로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오직 히타치 만이 소비자들이 기존 스토리지의 장점을 십분 활용하고 실용적인 최신 기능이 주는 혜택을 채택할 수 있도록 디스크에서 지능적 컨트롤 유닛을 분리한 엔터프라이즈급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러한 히타치만의 독보적인 가상화 접근법은 특정 스토리지의 속성에 애플리케이션 요건을 맞추기 원하는 IT 구매자들에게 포괄적인 유연성을 제공해 준다.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의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기술 혁신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얻고 싶다면 www.hds.com 을 방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hds.com
연락처
홍보대행 샤우트 커뮤니케이션즈 코리아 윤신철, 한정규 02-558-9890
이 보도자료는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
2012년 2월 9일 1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