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직장체험프로그램, 올 여름이 기회

부산--(뉴스와이어)--15세~29세 미취업청소년(77.1.1.~91.12.31. 출생자)의 다양한 직업탐색 및 현장경험 욕구를 충족시키고 진로선택의 기회를 제공하는 청소년 직장체험 프로그램(연수지원제)가 여름방학에 즈음하여 본격 추진된다.

양산지청관계자에 따르면, 청소년직장체험프로그램은 최근 경력자를 선호하는 기업 채용의 형태 변화에 따라 신규 구직자의 경력 형성이 화두로 대두됨에 따라 취업을 희망하는 미래의 구직자에게는 경력 형성에 도움이 되고, 기업에서는 우리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사전에 검증함으로서 인재 채용에 도움이 됨과 동시에 연수생 활용규모에 따라 80~1,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그야말로 일석삼조의 제도라며 관내 민간기업 및 연수희망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청소년 연수지원제는 고용보험 피보험자수가 5인이상인 기업은 참여 가능하며 연수취지에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단순노무직종, 연수운영이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기관에서는 연수생을 활용할 수가 없다. 또한 연수참여 희망자는 15세이상 29세이하의 미취업 청소년으로서 학력에는 제한이 없으나, 통산 연수기간이 6개월이 초과하거나 금년도에 기참여한 자, 학교 교과과정이나 법령상 의무적으로 이수토록 되어 있는 현장실습 과정과 중복되는 자는 참여를 할 수 없다.

직장체험 연수지원제에 참여를 희망하는 민간기업, 공공기관, 연수희망자 등은 양산종합고용안정센터(055)372-6294~6)를 직접 방문하거나, FAX, 노동부 고용안정전산망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yangsan.molab.go.kr

연락처

부산지방노동청양산지청 관리과 박민혜, 055-387-080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