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청, WCO HS결정을 위한 업무표준 분석기기매뉴얼 발간

대전--(뉴스와이어)--관세청(청장 成允甲) 중앙관세분석소는 업무표준화를 통하여 무결점 고품질의 관세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계획의 일환으로 2006.6.8 “WCO HS 결정을 위한 업무표준 분석기기매뉴얼”을 발간하여 전국세관에 배포하였다.

"WCO HS"란 세계관세기구(World Customs Organization)의 조화제도(Harmonized System)로 수입상품의 관세부과 및 원산지판정과 위해물질 확인 등을 위한 관세분석업무는 WCO HS에서 규정한 방법에 따르도록 되어 있다.

특히 위와 같은 관세분석업무는 과학적 결과를 정확하고 신속히 제시할 수 있을 때 국민의 신뢰를 얻고, 무역진흥 및 국민안전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국가간 통상마찰도 줄 일 수 있다.

이에 따라 본 책자는 6시그마기법을 적용하여 단백질분석기·가스크로마토그라피(GC)등 20종의 분석기기에 관한 작동원리·결과판독방법 등을 매뉴얼에 수록한 것으로 관세분석업무 품질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관세청 개요
관세의 부과, 감면, 징수와 수출입품의 통관 및 밀수 단속을 관장하는 기획재정부 산하의 중앙행정기관이다. 대전에 본부가 있고 전국에 6개의 지방 세관을 두고 있다. 조직은 통관지원국, 심사정책국, 조사감시국, 정보협력국, 기획조정관으로 이루어져 있다. 통관지도국은 수출입물품 통관과 휴대품 검사를 관리한다. 심사정책국은 수입물품에 대한 조세 관리 및 관세율 적용을 담당한다. 조사감시국은 밀수품의 반입, 공항과 항만을 감시한다. 정보협력국은 국제 관세기구와의 협력 업무 등을 관장한다.

웹사이트: http://www.customs.go.kr

연락처

관세청 공보담당관실 042-481-7615~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