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 여성가족부 ‘2006년 여성인적자원기반 구축사업’ 추진기관 선정

순천--(뉴스와이어)--순천대학교(총장 : 김재기)는 여성가족부로부터 “2006년 여성인적자원 구축사업” 추진기관으로 선정되어, 우리 지역사회의 인력수급 불균형을 낮출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게 되었다.

동 사업은 여성가족부와 한국생산성본부가 함께 추진하는 교육훈련프로그램으로 순천대학교 종합인력개발센터 주관하에 무역학전공에서 “광양만권 비즈니스 실무 여성인력 양성 과정”을 관련 NURI사업단과 연계하여 운영하게 된다. 동 과정은 35명의 미취업 여성 교육생을 선발하여 국제적 언어 감각, 비즈니스현장 실무업무능력 및 적극성과 리더쉽을 갖춘 여성인력 양성을 목표로 직업전문교육, 직무소양교육, 취업대비교육 등 총 83시간의 교육과 직무관련 실습과정을 운영하게 된다.

“2006년 여성인적자원기반 구축사업”의 추진기관 선정으로 순천대학교는 지역전략산업과 연계하여 대학교육의 내실화를 꾀하고, 광양만권의 산업특성을 고려한 현장 적응성 있는 지역맞춤형 여성인력을 양성하는 효과를 거둘것이다. 또한, 우리지역 청년 여성실업난 극복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나아가 국가발전에 이바지하는 광양만권 중심대학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www.sunchon.ac.kr

연락처

문의처 : 종합인력개발센터 강희순, 인문사회과학대학 무역학전공 김경진(750-3173, 750-372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