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세계 자동차 경주대회에서 역대 최고 성적

진주--(뉴스와이어)--국립 경상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자동차동아리 카텍(지도교수 송철기)이 지난 5월 24일부터 27일까지 미국 위스콘신(Wisconsin) 주 엘코른(Elkhorn) 시에서 개최된 SAE 미니바하 국제 대학생 자작자동차 경주대회 중서부지역 대회(Mini-Baja Midwest 2006) 에서 전세계 144개 팀 중 종합 12위의 성적을 거두었다.

올해로 이 대회 5회째 참가한 카텍팀(팀장 손지원)은 비용보고서 5위, 내구레이스 8위 등을 받음으로써, 종합 순위에서 역대 최고 성적인 12위를 받았다고 밝혔다.

특히 4시간의 험로 주행에서 유류주입과 운전자 교체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고장이나 휴식 없이 완주하여 우리나라 팀의 미국대회 참가 이래 최고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경상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는 올 1월부터 미국 피츠버그 주립대에 10명을 장기연수 파견하여 현지 대학의 공학수업과 어학수업을 이수하면서 차량설계, 제작, 시험을 실시하였다. 또 이번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대학원생 2명을 추가 파견하여 자동차 제작 등에 힘을 보탰다.

한편 경상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카텍팀은 지난해 SAE MIni-Baja West 대회에서 내구레이스 TOP 10(종합 17위)을 받은 바 있어, 2년 연속 내구레이스 TOP 10을 이루어 우리나라와 경상대학교의 뛰어난 자동차 제작 기술을 자동차의 본고장 미국에서 빛나게 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gsnu.ac.kr

연락처

경상대학교 홍보실 이우기 751-6082, 이메일 보내기
경상대학교 기계항공공학부 첨단기계사업단 751-657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