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2006 장애청소년 IT 챌린지’ 대회 개최
올해 대회는 전국 82개 특수학교, 204명이 참여했으며, 정보검색 능력과 인터넷 티켓 예매 등 실생활에서 활용 가능한 IT 기술을 겨루는 ‘e-Life Challenge’ 분야의 경우, 시각·청각·지체부자유·정신지체의 4개 영역으로 구분되어 진행되고, 게임 대회인 ‘e-Sports Challenge’ 분야의 경우는 ‘스타크래프트’ 등 2개 게임 종목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김신배 SK텔레콤 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I can do IT’ 라는 대회 슬로건은 IT를 통해 변화를 주도하는 여러분들의 기량과 각오를 대변한다”며, “이 자리에서 희망찬 도전을 하는 여러분이 내일의 주역임을 기억하시고, IT 시대의 당당한 주역으로서 미래를 향한 힘찬 항해를 시작하시길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이번 대회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SK텔레콤 Access 기술연구원 임종태 상무를 비롯한 임직원 40여명이 자원봉사자로 행사에 참여하여, 대회 진행 및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들을 부축하여 함께 시험장으로 이동하는 역할을 담당하기도 하였다.
‘e-Life Challenge’ 분야의 수상자들은 상장/상금과 더불어 영역별 보조기구를 선물 받고, 해외 선진 특수학교의 IT 교육 현장 방문학습의 기회를 갖게 되며, ‘e-Sports Challenge’ 분야의 수상자들은 상장과 함께 휴대폰, PMP 등의 부상을 받는다. 특히 각 게임 종목별 1등 2명은 한국e스포츠협회에서 수여하는 명예 선수증을 받고 명예 프로게이머 자격을 얻게 된다.
SK텔레콤 개요
SK텔레콤은 국내 1위의 무선 통신 서비스회사이다. 유·무선 통신 인프라와 AI 및 ICT 경쟁력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유·무선 통신망을 고도화해 안정적인 통신 인프라를 구축하고, 구독·메타버스·Digital Infra 등 새로운 영역에서 혁신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telecom.com
연락처
SK텔레콤 사회공헌팀 강대선 차장 02-6100-3673
홍보실 02-6100-381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