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내 온라인 지식전달 서비스 ‘플롯(Plot)’ 공식 런칭

뉴스 제공
씨디네트웍스
2006-06-08 10:29
서울--(뉴스와이어)--컨텐츠 전송 네트워크 서비스 기업인 씨디네트웍스(대표 고사무열, www.cdnetworks.co.kr)와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회사인 자이닉스(대표 신흥철, www.xinics.com)가 6월 8일, 인터넷 방송이나 대규모 인원의 교육을 효과적으로 실시할 수 있는 토털 솔루션 서비스인 ‘플롯(Plot)’을 공식 런칭하였다.

‘플롯(Plot)’ 서비스는 기업의 지식 컨텐츠 전달을 위해 필요한 모든 요소를 별도의 구축 부담 없이 원스톱(One-Stop)으로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특히, 각 기업에서 직접 구축하는 것보다 1/10 정도의 비용만 드는 합리적 가격이 특징이며, 컨텐츠 제작부터 온라인 전송까지 각 분야의 전문가가 관리하기 때문에 효율성과 안정성 면에서도 뛰어난 특징을 가지고 있다.

‘플롯’ 서비스의 응용 범위

플롯 서비스는 사내 지식 컨텐츠 및 맞춤형 교육 컨텐츠를 운영할 수 있는 호스팅 방식의 플랫폼이다. 즉, 현장에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멀티미디어 컨텐츠로 제작하여, 인터넷을 통한 방송 형태로 제공할 뿐 만 아니라. 시청률 및 학습관리까지 제공할 수 있는 토털 솔루션 서비스이다.

이러한 플롯 서비스의 특징을 이용하면, 사내교육, 고객교육, 협력사 및 영업교육 등의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을 뿐 만 아니라, 어학교육, 자격증교육, 생활문화 컨텐츠 등도 저렴한 비용과 고품질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즉, 대규모 인원의 교육이 필요한 기업이나, 소호 비즈니스, e-러닝 사업체 등에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씨디네트웍스의 고사무열 대표는 “플롯 서비스는 씨디네트웍스의 독보적인 CDN 서비스와 자이닉스의 독창적인 소프트웨어가 시너지 효과를 이룬 솔루션으로, 앞으로 사내방송 및 직원교육 등에 폭 넓게 이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이닉스의 신흥철 대표는 “이번 런칭으로 인터넷 방송국 개설, 교육시스템에 대한 부담, 별도의 시스템 운영 인력 보강 등 많은 문제점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기업들이 정보의 질로 승부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라고 밝혔다.

‘플롯(Plot)’ 서비스의 특징과 형태

플롯의 서비스 형태는 정보 전달을 위한 ‘미디어 채널형’과 커리큘럼이 있는 과정 운영, 학습 관리를 포함하고 있는 ‘학습 관리형’이 있다. 이와 함께, 기업의 요청이나 서비스 수준에 따라 두 가지 유형을 함께 운영하는 ‘통합 운영형’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다.

특히, 모든 시청 기록과 학습 진도가 리포트로 제공되어 효과 측정을 정확히 할 수 있으며, 생방송과 PDA 서비스까지 하나의 플랫폼에서 전달할 수 있도록 준비되었다. 또한, 전문 인력을 필요로 하는 미디어 컨텐츠 제작 프로세스를 대폭 줄여 빠르고 정확하게 고품질 미디어로 전달 할 수 있으며, 지금까지의 미디어 컨텐츠의 문제점인 동시 접속 제한과 끊김 현상을 해결 할 수 있도록 되었다.



씨디네트웍스 개요
씨디네트웍스는 글로벌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엣지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빠른 속도, 짧은 지연 시간, 강력한 보안으로 신뢰할 수 있는 통합형 클라우드 및 엣지 컴퓨팅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전 세계 70곳 이상에 분산된 2,800여개의 글로벌 네트워크 거점에 구축된 인프라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웹 퍼포먼스 △미디어 전송 △기업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 보안 △코로케이션 서비스 등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s://www.cdnetworks.com/ko/

연락처

씨디네트웍스 오정균 과장 02-3441-0424
프레인 한기정 02-722-2693 ext.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