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만화기반의 UCC 커뮤니티 서비스 ‘네이버 툰’ 선보여
네이버의 ‘툰 스튜디오’에는 만화를 그리기 위한 기본기능과 함께 ▲ 귀여운 명랑 만화를 위한 ‘귀염팩’ ▲ 코믹만화 분위기의 ‘개그팩’ ▲ 독특한 동물만화를 그릴 수 있는 ‘마르스팩’ ▲ 캐주얼한 느낌의 ‘오호팩’ 등 등장인물의 캐릭터, 얼굴모습, 표정, 동작 등을 모아놓은 4가지 종류의 ‘이미지 팩’이 탑재되어, 누구라도 편리하게 만화를 그릴 수 있다.
또한, 동식물, 음식, 생활용품 등의 소품과 만화컷에 자주 활용되는 배경을 제공하고, 더욱 풍성한 표현을 위해 이용자가 가지고 있는 사진을 만화에 삽입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만화작성시 블로그에 동시에 게시되도록 하는 블로그 연동 및 외부공개를 위한 RSS(Rich Site Summary)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해, 자신의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한편, 네이버는 만화의 내용에 따라 일상의 에피소드를 주제로 한 ‘그리자! 경험’, 미래상황의 엉뚱한 공상을 그리는 ‘그리자! 상상’, 특정이슈에 대한 그림을 주제로한 ‘그리자! 생각’, 제시된 주제에 대한 자신의 감상을 표현하는 ‘그리자! 미션’ 등 총 4가지의 섹션으로 분류하고, 이용자의 추천인 ‘툰 업’이 많은 만화는 ‘툰 베스트’로 선정해 초기화면에 노출함으로써 더욱 많은 이용자들이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성했다.
NHN 이람 센터장은 “그동안 수동적인 만화 콘텐츠 소비자였던 네티즌이 ‘네이버 툰’으로 만화를 직접 그릴 수 있게 됨으로써, 네티즌간 커뮤니케이션 양식이 더욱 다양해 질 것” 이라면서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즐겁게 공감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6월 28일까지 ‘네이버 툰’에 월드컵 관련 만화를 그리고, 다른 이용자의 만화에 공감하는 ‘툰 업’에 참여하는 이용자를 선발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오픈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이버 개요
네이버 주식회사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연락처
NHN 홍보실 이경률 대리 031-784-2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