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제7회 철의날 기념 ‘철강사진전’ 열어

뉴스 제공
포스코 코스피 005490
2006-06-08 11:47
포항--(뉴스와이어)--포스코가 오는 12일부터 20일까지 포스코 갤러리에서 한국철강협회(회장 이구택) 철강홍보위원회가 선정한 철강사진공모전 입상작품 62점을 초청 전시하여 ‘제7회 철의날 기념 철강사진전’을 연다.

올해로 일곱 번째를 맞는 철의 날을 기념하고 우리 생활 속 다양한 분야에서 쓰이는 철강을 예술적으로 표현한 작품들을 통해 철의 중요성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서는 전국에서 2,447점의 작품이 접수되어 경기도 안양에 사는 김태호 씨의 작품 ‘식사중’이 영예의 대상에 선정되었다.

김태호 씨의 ‘식사중’은 얼핏 부둣가 어시장에서 생산을 파는 아낙네들이 식사하는 장면을 담은 듯 하지만, 그 구성과 광선, 색감을 단순화시켜 복잡한 생의 한 부분을 표현한 인간의 채취가 물씬 풍기는 수준높은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금상에는 문동우(작품명 “철과 생명”)씨 등 2명이, 은상에는 조원행(작품명 “출전준비”)씨 등 3명, 동상에는 이경용(작품명 “용광로 작업”)씨 등 5명, 특별상에는 최승관(작품명 “태극 자전거”)씨가 선정되었으며, 장려상에는 오종신(작품명 “갈증해소”) 등 50편이 선정되었다.

‘제7회 철의날 기념 철강사진전’ 관련 문의사항은 전화 (054)220-1067로 가능하며, 이번에 전시되는 작품들은 철강협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도 관람할 수 있다. (http://www.kosa.or.kr/pr/enjoyment/enjoy_02.php에서 우측상단 “철강사진공모전”클릭)

웹사이트: http://www.posco.co.kr

연락처

포스코 홍보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