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부, ‘2006 농식품 브랜드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서울--(뉴스와이어)--농림부와 aT(농수산물유통공사)는 우리 농식품의 브랜드화를 촉진하고 브랜드 마케팅 활성화를 통한 농업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하여 우리 농식품에 사용할 참신한 브랜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공모대상은 국내산 농식품에 사용할 공동브랜드를 대상으로 공모하며 응모자격은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브랜드 아이디어 공모전에 응모하고자 하는 자는 상표등록이 되어있지 않는 국문 브랜드명을 우선 선정한 후 브랜드 로고, 브랜드컨셉, 캐릭터, 사용가능품목, 패키지디자인, Application 등을 하나의 작품에 표현하여 응모하면 된다.

참가신청은 aT홈페이지에서 출품신청서를 다운받아 2006. 8. 7일부터 8. 21일 까지 작품과 함께 우편 접수하거나 서울 서초구 양재동 232 aT센터 농수산물유통공사 3층 식품산업팀에 방문하여 직접 제출하면 된다.(우편은 접수마감일자 소인분까지 유효)

기타 자세한 사항은 aT홈페이지(www.aT.or.kr), 농수산물유통공사 브랜드사이트(www.agribrand.com)를 참조하거나 aT(농수산물유통공사) 식품산업팀 (Tel : 02-6300-1304/130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학계 등 관련분야 전문가들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9. 5일 입상작을 발표(개별통보, aT홈페이지 게시)할 예정이며, 입상작은 9월중 시상식과 전시회를 동시에 개최할 예정이다.

브랜드 아이디어공모전 “대상” 수상자에게는 농림부 장관상과 함께 300만원의 상금이 시상되며 금상(1점), 은상(3점), 동상(5점), 입선(20점) 등 총 30점 1,450만원의 상금이 수상자에게 수여된다.

이번 농식품 브랜드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하여 선정된 우수작품은 공동브랜드 육성을 희망하는 지자체 등에 보급하여 지역을 대표하는 지역공동브랜드로 활용할 예정이다.

농림부에서는 ‘04년부터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하여 수상된 우수 브랜드를 지자체에 공동브랜드로 보급하여, 우리 농식품의 브랜드화 촉진 및 공동브랜드 육성을 통한 농업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고 있다.

* 보급내역
- ‘05 수상작(3점) : 농월찬, 햇살그린, 참새마루
- ‘04 수상작(3점) : 자연숨결, 봄나래, 자연드림

농림축산식품부 개요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업, 어업과 식품산업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식품산업정책실로 구성되며 소속기관으로는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국립종자원 등이 있다. 부처의 주요 임무는 식량의 안정적 공급, 농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안전, 농어업인의 소득 및 복지증진, 농수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관련 산업의 육성, 농어촌지역 개발, 식품산업진흥 및 농수산물 유통에 관한 사항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mafra.go.kr

연락처

농림부 식품산업과 과장 장승진 02-500-1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