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부, 초등학교 선생님 대상으로 농촌체험학습행사 실시

서울--(뉴스와이어)--농림부는 농촌체험학습에 대한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위해 초등학교 선생님(교육청 관계자 포함)을 대상으로 농촌체험학습행사를 실시한다.

동 체험학습행사는 초등학교 교과서에 수록된 내용을 농촌체험마을에서 다양하게 할 수 있도록 농산물 수확 등 영농체험, 전통음식체험, 농촌생활·문화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여름방학 기간 동안에 진행될 농촌체험학습행사에 참가를 희망하는 초등학교 선생님(교육청 관계자 포함)은 6월12일부터 7월3일까지 행사주관기관인 한국농촌공사 도농복합추진단으로 신청하면 된다.

농림부 관계자는 ‘초등교사 선생님을 대상으로 한 농촌체험학습행사를 통해 초등학생들의 농촌체험학습에 대한 필요성과 중요성을 인식하고, 나아가 교과과정과 연계된 농촌체험학습에 대해 도시민들이 많은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 개요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업, 어업과 식품산업 관련 업무를 총괄하는 정부 부처이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식품산업정책실로 구성되며 소속기관으로는 농림축산검역본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국립종자원 등이 있다. 부처의 주요 임무는 식량의 안정적 공급, 농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안전, 농어업인의 소득 및 복지증진, 농수산업의 경쟁력 향상과 관련 산업의 육성, 농어촌지역 개발, 식품산업진흥 및 농수산물 유통에 관한 사항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mafra.go.kr

연락처

농림부 농촌진흥과 과장 석희진 02-500-19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