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회 국제환경기술전 6월 13일 코엑스 개막

뉴스 제공
환경보전협회
2006-06-09 19:01
서울--(뉴스와이어)--환경보전협회(회장 손경식)는 매년「환경의 날」을 기념하여 국제환경기술전을 개최해 오고 있다. 이번 제28회를 맞이하는 국제환경기술전(‘06.6.13 ~16,코엑스)은 총 21개국 253업체(국내 172, 국외 81)가 참가하여 약 2,000여점의 다양한 신기술 및 신제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특히, 동남아시아, 중국, 동유럽 등 134명의 해외바이어 및 공무원을 초청하여 우리나라의 우수한 환경기술을 국제적으로 홍보하고 국내 환경산업 해외 진출의 기회를 제공한다.

중국, 동남아등 주요국가에서의 해외업체 및 바이어를 매년 초청하여 참가업체의 환경기술 및 제품이 수출될 수 있도록 해외바이어들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하고 있으며, 신기술, 신제품의 주요 구매자인 공무원과 수요자가 현장에서 직접 만나는 효과적인 비즈니스의 장을 제공한다.

* 2005년도 : 2,160억원의 상담과 713억원 계약 성사

아울러, 동 행사기간 중「국제환경기술세미나」,「해외 환경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회」,「환경기술사업 성과세미나 발표회」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동시에 개최하여 시너지 효과를 증대할 계획이다.

금번 전시회에서는 최근 실내환경에 대한 중요성이 크게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실내공기질 관리분야와 환경생태복원분야, 교토의정서 발효로 인한 에너지 분야의 출품이 늘어나 환경산업의 흐름이 설비제작 등 하드웨어에서 복원, 진단 및 컨설팅 등 소프트웨어 분야로 변화하고 있는 점도 엿볼 수 있다.

◇ 관련 분야별로 관심이 주목되는 주요 전시 기술(제품)은
[대 기]
o 경유 매연저감장치 (SK주식회사)
o 주유기서 날라가는 기름 잡는 유증기 회수시스템(StageⅡ) 전시
- 대기오염 및 유류손실 방지 (동명엔터프라이즈, OPW사)
o 저공해청정연료를 사용하는 LPG차량 전시
- 유해 배출가스 대폭 저감 기여 (대한LPG산업환경협회)
[수 질]
o 중대형 막분리고도정수처리시스템, 상수관망의 최적설계 및 수질관리 기술 소개 (한화건설, 대우건설, 한국수자원공사, 수자원기술 등)
[친환경에너지]
o 태양열을 실생활에 적용시킨 태양열 가로등 (화성STS)
[환경복원]
o 자연식생 생태복원 기술, 자연표토복원공법 (현우그린)
[실내공기]
o 가구와 벽지 등의 오염물질을 중화시키는 새집증후군 차단재 (코지바이오)
[기 타]
o 생체의 신진대사를 활성화 하는 생체수기 (에스비아이환경)

금번 국제환경기술전시회를 통하여 국내적으로는 환경기술의 경쟁력과 환경산업발전을 도모하고 국외적으로는 해외마케팅 강화로 환경산업의 투자환경이 조성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환경보전협회에서는 환경산업 수출 촉진을 위해 협회 주관으로 네델란드 아쿠아텍(9.26~9.29), 중국 상해국제공업박람회(11.2~11.6) 등 해외 전시회에 참가하여 한국관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며, 향후 지속적으로 해외 전시회 참가를 통한 환경산업 수출증진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epa.or.kr

연락처

환경보전협회 기획관리본부 02-2249-5265, 교환613,6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