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 시스템즈, 가트너 ‘매직 쿼더런트’, ‘엔터프라이즈 포털’ 분야 최강자로 입증 받아
많은 업체들의 주요 포털 제품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 작업을 진행한 가트너는, 이번 ‘2006 포털 매직 쿼더런트 (Magic Quadrant for Horizontal Portal Products, 2006)’ 보고서를 통해, 5백만 달러 이상의 포털 제품 및 서비스 매출을 올리고 있는 업체인 BEA를 비롯한 IBM, 오라클 및 SAP 등의 총 14개의 대상업체를 선정하였으며, 전사적 포털(EP) 구축 능력과 이기종 환경 지원 정도, 포털 비전의 완성도 및 기술력 등을 기준으로 평가한 결과, 최종적으로 BEA가 ‘리더 쿼더런트’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BEA의 포털 솔루션은 기존의 시스템의 대인 접근성을 향상시켜 생산자와 소비자간의 효율적 연결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전사적 포털의 개발과 관리를 단순화 시키고,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및 포털 인프라스트럭처 서비스를 제공한다. BEA의 대표적 포털 제품인 ‘BEA 웹로직 포털’은 업계 표준 J2EE 나 웹 서비스를 이용해서 다수의 시스템을 연결함으로써 부서별 포털, 분산된 포털 네트워크 또는 단일화된 초대형 포털 등 복합 애플리케이션의 손쉬운 구축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SOA환경을 위한 ‘BEA 아쿠아로직 인터랙션’은 SOA 환경 상에서 구현될 새로운 유형의 솔루션을 위한 웹 통합 및 인터페이스 서비스를 제공하며, 크로스 플랫폼 통합 및 웹 기반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신속한 조합을 지원하여 최소의 비용으로 핵심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의 신속한 구축이 가능하다.
BEA코리아의 김형래 사장은 “이번 가트너의 ‘포털 리더 쿼더런트’ 선정을 통해 앞선 기술력과 SOA기반 포털 솔루션 분야의 선두 업체임을 인정 받았다. BEA는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완전한 플랫폼 독립성과 개방성을 제공하며, 앞선 SOA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들의 SOA전략에 최적화된 포털 솔루션을 통해 엔터프라이즈 포털 구축을 통한 높은 ROI를 보장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가트너 보고서에 따르면, 2005년 전체 포털 시장의 라이센스 매출이 7억 8천만 달러를 넘어서는 등 엔터프라이즈 포털에 대한 시장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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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보도자료는 BEA시스템즈코리아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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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년 5월 7일 09:29